CC크림 등 트렌드 제품은 물론 여름 시즌 겨냥한 다양한 컬러 제품들 눈길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6월 1주차에는 올해 초부터 인기를 얻고 있는 에어쿠션 제형 제품과 CC크림, 특히 여름시즌 컬렉션이 대거 출시되어 관심을 모았다. 스킨케어에서는 여름 시즌을 겨냥한 수분과 모공 관련 제품이 봇물을 이루었다.

[메이크업 - 여름 겨냥 컬렉션 봇물]

 
 

6월 1주차 메이크업 신제품으로는 베이스는 올해 초부터 인기를 모은 쿠션 타입 제품과 CC크림이 대세를 이루었고, 컬러는 여름시즌을 겨냥한 컬렉션들이 봇물을 이루었다.

우선 아모레퍼시픽 브랜드로는 설화수가 높은 커버력 및 지속력과 함께 자외선 차단(SPF 50+, PA+++), 미백, 주름 개선까지 가능한 멀티 쿠션 파운데이션 ‘퍼펙팅쿠션’을, 아이오페가 피부 바탕과 톤을 동시에 가꿔줌은 물론 피부 컨디셔닝 기능까지 지닌 기능성 ‘CC (Complete Care) 크림 SPF35 / PA++’을 출시했다.

설화수의 퍼펙팅쿠션은 설화수 대표 기술인 내상분산기술로 피부에 빈 공간 없이 매끈하게 밀착되어 들뜸 없이 윤기 있는 피부를 표현할 수 있으며, 피부에 유연한 필름보호막을 형성하는 필름 폴리머 기술로 12시간 동안 방금 화장한 듯한 피부로 유지시켜준다.

아이오페의 CC크림은 바이오 에센스를 통해 이미 그 효능이 검증된 아이오페만의 독자적 성분, ‘바이오 리독스(Bio-redoxTM)’ 성분을 함유하여 피부 바탕까지 촉촉하게 케어해 주고 독자적인 기술인 ‘듀얼 레이어링 기술’과 ‘워터 컬러 시스템’을 사용해 자연스러운 커버력은 물론 매끈한 피부결을 선사한다.

 
 

LG생활건강 브랜드에서는 오휘가 땀과 피지, 수분에 강력한 워터프루프 기능을 담아 보송보송하고 화사한 피부로 연출해주는 ‘워터프루프 UV CC 크림(SPF46, PA+++)’을 여름 시즌 한정판으로 출시했고,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VDL이 뉴욕의 ‘호텔 갱스부르(Hotel Gansevoort)’와 협업한 여름 컬렉션 ‘VDL G Bomb’을 선보였다.

또한 LG생활건강이 지난 5월15일 첫 론칭한 네일 브랜드 ‘코드(CODE) 네일’을 통해 첫 번 째 컬렉션으로, 손의 노출이 많아지는 여름철 화려하면서도 깔끔한 손톱을 연출할 수 있는 ‘코드 네일 비비드 코드(Vivid Code)’ 컬렉션을 출시했다.

엔프라니는 킨케어 단계를 거칠 필요가 없는 ‘올인원 스킨케어 제품’인데다가 BB크림보다 더 자연스러운 피부톤 보정효과를 선사하는 남성용 CC 제품인 ‘옴므 하이드로 리버스 스킨가드 CC SPF532 PA++’를 출시했다.

바닐라코는 2013년 S/S 트렌드 컬러인 애시드에 주목한 여름 컬렉션 ‘애시드 컬러(Acid Color)’와 립스틱 같은 선명한 발색의 ‘힙 걸 원더 틴트(Hip Girl Wonder Tint)’, 틴트층과 에센스층, 글로스층으로 3단 구성된 ‘트리플 원더 틴트(Triple Wonder Tint)’를 선보였다.

특히 바닐라코의 이번 여름 컬렉션은 핫한 컬러의 아이메이크업을 위한 젤 케이크 섀도와 오토 스틱 섀도, 퀵 슬릭 아이라이너는 평소 블랙과 브라운으로 일관했던 아이메이크업에서 벗어나 세련되고 스타일리쉬한 표현을 돕는다.

네온 컬러의 글램 뮤즈 러스터 립스틱과 립 틴트 펜슬 또한 밋밋할 수 있는 메이크업에 강렬한 포인트를 주며, 주변의 시선을 한번에 사로잡을 수 있는 메이크업을 완성시킨다.

또한 이번 컬렉션에는 그 동안 바닐라코에서 만날 수 없었던 네일폴리쉬도 함께 출시되어 더욱 관심 받고 있다.

메리케이는 브랜드 탄생 50주년 기념으로 판매 수익금 일부를 ‘핑크 드림 도서관’에 기부하는 ‘누리샤인 플러스 립 글로스 셀러브레이트’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크림 앤 슈거와 핑크 파르페 두 가지 컬러가 믹스되어 은은하게 반짝이는 펄감과 함께 어떤 피부 톤에도 잘 어울리는 피치톤의 핑크 컬러 립 글로스다. 전체적으로 골드 패키지로 디자인해 50주년 특별 한정판의 가치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스킨케어 - 수분, 모공 제품 주류]

 
 

6월 1주차 스킨케어 신제품 중 눈길을 끄는 것은 수분 제품과 모공 제품이다.

독특한 콘셉트의 차별화된 화장품으로 주목받는 제이코스에이치엠은 여름철을 맞아 마유천사 썸머에디션 ‘뿌리는 수분크림’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상쾌함을 주는 쿨링한 수분공급 뿐만 아니라 식약청에서 미백, 주름개선 이중기능성까지 인증 받은 멀티기능 제품으로 특허 성분 촉규근 추출물이 뛰어난 피부보습을 선사해 준다.

또한 아이슬란드 청정 빙하수 70%를 정제수 대신 함유하여 뿌리는 순간 즉각적으로 쿨링감을 주어 피부의 온도를 낮추어 주는 특징을 가졌다.

네이처리퍼블릭은 안색 개선을 돕는 ‘더 퍼스트 갈락토미세스 100% 앰플 미스트’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가공하지 않은 100%의 갈락토미세스 발효 원액을 그대로 담아낸 것이 특징으로 인공향료가 들어 있지 않아 천연효모 발효 원액의 향이 난다. 주성분인 갈락토미세스는 술을 빚을 때 사용하는 천연 효모 중 하나로 비타민과 미네랄 등 유효 성분이 풍부해 피부결 정돈, 보습력 강화 등 피부의 10가지 기본기를 강화시켜 피부의 탄력과 생기를 부여해 맑고 투명한 피부로 가꿔 준다.

에뛰드하우스는 피지 분비와 각종 트러블이 많아지는 여름철 모공 관리를 원하는 고객이 많아짐에 따라 모공 속 트러블 요인을 제거하고 예방하는데 효과적인 ‘원더 포어’ 라인을 출시했다.

제품은 피부의 pH 밸런스를 지켜주고 과다 분비된 모공 속 피지를 관리해주는 ‘원더 포어 프레쉬너’, 건조함이나 갈라짐 없이 촉촉하면서도 모공 속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제거해주는 모공 흡착 크림팩 ‘원더 포어 화이트 클레이 클리어’, 탄닌 성분으로 모공 수축을 돕는 모공 교정 세럼 ‘원더 포어 모공 코렉터’ 등으로 구성됐다.

한편 시세이도는 여름을 맞아 여름 기획 세트를 출시해 관심을 모았다. 이번 패키지는 자외선을 차단해주는 선케어 세트와 피부 속부터 탄력과 빛으로 채우는 탄력 강화, 화이트닝 세트로 구성돼 있으며 각 세트마다 구입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도 진행한다.

[헤어 - 샴푸 제품 눈길]

 
 

6월 1주차 헤어 신제품으로는 시세이도 프로페셔널과 일진코스메틱의 샴푸, 세화피앤씨 리체나의 왁싱 칼러가 주목된다.

우선 시세이도 프로페셔널은 개개인의 다양한 모발 고민에 맞추어 사용할 수 있는 맞춤형 샴푸 ‘더 헤어 케어 샴푸’ 5종을 선보였다.

제품은 모발에 부드러움과 윤기를 주는 ‘루미노제닉 샴푸’, 건조하고 손상된 모발을 위한 ‘아쿠아 인텐시브 샴푸’, 두피의 힘을 길러 탈모를 예방하는 ‘휀테 포르테 샴푸’, 정돈된 모발로 만들어주는 ‘슬릭라이너 샴푸’, 두피 마사지를 병행해 모발 성장에 도움을 주는 ‘아데노바이탈 샴푸’로 구성됐다.

일진코스메틱도 6월 여름시즌에 맞춰 Dr.K(닥터 케이) 브랜드를 통해 프로페셔널 전용 신제품 ‘쿨 샴푸’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3가지 민트추출물이 함유되어 두피에 청량감을 주는 쿨 민트 샴푸로, 더운 여름철 상쾌한 기분을 유지시키는데 효과적이다. 또한 신제품 출시와 함께 150ml 소용량 샴푸를 1+1 제공하는 판촉행사도 진행 중이다.

세화피앤씨리체나에서는 헤어 매니큐어보다 발색력, 색상 지속력 및 트리트먼트 효과를 높인 ‘프리뮬러 왁싱 칼러’ 9종을 출시했다.

제품은 앵초 꽃 색상과 이름을 색상명에 접목시킨 신선한 네이밍(시넨시스 투명, 오브코니아 블랙, 밸러리 브라운, 폴리안타 브라운, 스코티카 브라운, 바바라 옐로우, 스태니 바이올렛, 쥴리안 레드와인, 프리무스 핑크)으로 눈길 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