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국립극장 공연에 이어, 9월~10월 아오야마 공연 확정!

 
 
대한민국 대표 흥행 뮤지컬 ‘잭더리퍼’가 2012년 7월 국립극장 공연과 9월 일본 도쿄 아오야마 극장 공연 일정 발표에 이어, 한일 연속 공연에 대한 캐스팅을 발표했다. 실제 영구 미해결 살인 사건을 모티브로 탄생한 뮤지컬 ‘잭더리퍼’는 2009년 초연 이후 2차례의 앵콜 공연을 거친 흥행작이다.

해외 라이선스 도입과 모방이 아닌, 국내 스텝진에 의한 창작 뮤지컬 제작에 준하는 재창작 작업을 통해 탄생 한 작품으로 2007년 창작 뮤지컬 ‘사랑은 비를 타고’라이선스 일본 수출을 국내 최초로 성사시킨 바 있는 ‘엠뮤지컬’이 2008년 작품 선정 당시부터 해외 진출을 위한 치밀한 시장 조사와 다방면의 작업을 진행해 성사 시킨 작품이다.

이번 일본 진출은 제작사인 엠뮤지컬을 비롯해 엠벤처투자와 SBS, CJ E&M 등 한국 최고의 문화 기업과 일본 제작사 ‘쿠아라스’ 등 유수의 파트너들과 손을 잡고 진행하는 한국어 버전 공연이며 수년간의 공동 파트너쉽 구축을 통해 성사된 의미 있는 작업이다.

이 작품의 프로듀서 김선미 엠뮤지컬 대표는 “잭더리퍼가 3년 동안 흥행 뮤지컬로 자리매김 할 수 있었던 것은, 유럽 뮤지컬 특유의 풍미 있는 음악과 함께 두 시간 동안 관객을 몰입 시키는 스토리의 힘과 무엇보다 이 작품을 재창조 해낸 국내 최고 제작진의 힘이다”라며 “2012년 한국 공연과 일본 공연에 있어서도, 최고의 흥행과 더불어 관객과 평단의 호평을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한다”고 2012 한일 공연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

한편 뮤지컬 ‘잭더리퍼’는 2012년 7월20일에 국립극장에서 그 막을 올리며, 유준상, 안재욱, 엄기준, 김법래, 민영기 등의 초연 멤버와 신성우, 이정열, 성민(슈퍼주니어), 서지영 등 지난 공연을 통해 잭더리퍼를 빛낸 배우들이 출연하며 여기에 송승현(FT 아일랜드), 이희정, 양꽃님, 제이민 등의 신예 멤버가 가세하여 최고의 호흡을 보여 줄 예정이다. 이번 캐스트는, 2012년 국립극장 공연과 일본 공연에 동시 출연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