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트라 주관, FTA 수출선도기업 육성사업 선정

 
 
아미코스메틱의 BRTC는 해외시장에 본격적으로 공략을 착수했다. 코트라(KOTRA)에서 주관하는 FTA 수출선도기업 육성사업에 선정된 것.

FTA 수출선도기업 육성사업(FTA Fast Track)은 한-미 FTA 성과를 조기 창출하기 위하여 수출 마케팅의 1:1 밀착지원을 통한 선도기업 육성 프로그램으로, 미국 시장 개척 및 수출 확대를 원하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선정했다.

BRTC는 이번 코트라(KOTRA) FTA 수출선도기업 육성사업에 선정되어 달라스 무역관을 통해 기초 시장조사, 잠재 바이어 발굴, 기존 바이어와의 커뮤니케이션 지원, 바이어와 온오프라인 상담 지원 등 시장조사에서 수출 협상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부분에서 지원받게 되며, 금번 FTA 수출선도기업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미국 및 유럽시장에서도 확고하게 자리잡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현재 BRTC는 미국, 캐나다 등으로 수출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으며 미국 현지 공식쇼핑몰을 비롯한 코스메틱 멀티숍을 통하여 BRTC(비알티씨)를 만날 수 있다.

이와 관련 BRTC의 한 관계자는 “미국, 유럽 등 선진시장에 대한 FTA 활용도를 높이고, 신흥시장에 대해서는 FTA 수출선도기업 육성사업을 기반으로 하여 진출채널을 확대,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신원경 기자 lovesleep28@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