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호텔관광전문학교(한호전) 호텔제과제빵학과는 지난 13일 교내 실습실에서 창작디저트 실무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창작디저트 실무교육은 제과제빵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다양한 실습 중 하나로 2학년 학생들이 진행해 호텔제과제빵학과 교수들의 극찬을 받았다.

특히 이번 실습을 참여한 호텔제과제빵과 2학년 선민영 학생은 "실질적인 디저트 체험 실습을 통해 교수님께 조언을 들으며 부족한 점을 보완할 수 있었고 자신의 잠재력을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

호텔제과제빵과 관계자는 "재료 구입부터 시작해, 메뉴개발, 서비스, 레스토랑 운영 등의 현장 실습을 진행하기 때문에 학생들이 다양한 노하우를 체득해 취업에 더욱 자신감을 갖게 되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특급호텔 현장실무 중심의 교육을 실시하는 한호전은 교내의 현장실습장을 다양하게 갖춰 학생들의 현장 교육을 강화하고 있다. 이러한 현장실습이 학생들의 전공 분야로 실무능력을 향상시키는 계기가 되며 학생들의 취업역량을 더욱 높일 수 있기 때문이다.

1989년 개교한 한국호텔관광전문학교는 4년제 과정으로는 호텔외식조리과학과와 국제중국조리학과, 국제관광비지니스학과, 델리&카페산업경영학과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호텔제과제빵과 외에도 호텔조리과, 호텔소믈리에&바리스타과, 호텔관광경영과, 국제항공서비스과, 의료관광코디네이터과, 호텔관광통역과, 푸드스타일리스트과, 파티플래너과, 컨벤션웨딩플래너과 등의 학과를 운영해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