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그룹 정용진 부회장은 교외형 프리미엄 아울렛 사업으로 ‘지역 사회 1만여 명 일자리 창출’하는 지역 상생 경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신세계그룹은 오는 8월 말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 오픈을 앞두고 지난 14일 해운대구 벡스코(BEXCO)와 기장군 군청에서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 채용박람회’를 진행했다.

회사 관계자는 “이로써 신세계인터내셔날, 제일모직, LG패션, 한섬, 코오롱 등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에 입점할 180여 개 브랜드 매장 전문 판매직과 아울렛 시설물 관리직 등 총 1,200여의 일자리의 새로운 주인을 맞이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채용박람회 개막식에선 허남식 부산시장, 김석조 부산광역시의회 의장, 하태경 국회의원(해운대기장을), 오규석 기장군수 등 지역단체장들과 김해성 신세계그룹 전략실 사장, 강명구 신세계사이먼 대표 등이 참석했다.

신세계그룹 신세계사이먼은 2007년 국내 최초로 경기도 여주에 프리미엄 아울렛을 선보였으며, 앞으로 소비자들이 쇼핑, 문화, 여가생활 등을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교외형 프리미엄 아울렛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한다. 이에 향후 8년 내 6개의 신규 교외형 프리미엄 아울렛을 출점하고 이를 통해 지역 일자리 창출의 선도적 역할을 충실히 해나갈 방침이다.

신세계사이먼은 지난 2009년 2호점인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을 오픈한데 이어 오는 8월 말 3호점인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을 수도권 외 지역에 최초로 오픈한다.

또한 프리미엄 아울렛 시장의 본격적인 성장기를 타고 시흥지역에 4호점, 대전지역에 5호점을 비롯하여, 2020년에는 8호점까지 출점을 계획하고 있어, 2014년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 확장으로 인한 추가 채용까지 포함하면 총 1만여 명 이상의 지역 사회 일자리 마련과 연 2,400억 원 이상의 지역 소득 창출 효과가 기대된다.

신세계그룹 정용진 부회장은 “신세계그룹은 교외형 프리미엄 아울렛 사업에 그룹 역량을 집중해 경쟁력 강화를 통한 지역 상생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며 “이번 8월 말에 선보이는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은 지역주민 우선 채용 외에도 오픈 이후 지역 사회와의 다양한 제휴를 통해 실질적인 지역 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