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누스 코리아의 스누스를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연예인 야구단
▲ 스누스 코리아의 스누스를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연예인 야구단

사회 전반에서 금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최근 인터넷상에 연예인 야구단이 단체로 건강인증을 하는 모습의 사진이 올라 화제이다. 이들이 들고 있는 것은 다름아닌 ‘무연담배’,‘건강담배’로 알려진 스누스 코리아의 스누스.

스누스는 해외에서 금연법이 확산됨에 따라 수십조 원의 급격한 매출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신종담배로서 간접흡연이 일어나지 않아 세계적인 붐을 이루고 있다.

건강상에도 궐련담배 대비 지극히 낮은 질병률을 보이고 있어 건강담배로 불리우고 있다. 무엇보다 각종 연구결과를 통해 폐암, 구강암, 위암 등 암 발병률이 크게 낮은 것이 알려지면서 건강담배로 불리는 등 해외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국내에서도 재벌가를 비롯한 상류층과 외향에 민감한 연예인, 실내에서 사용하려는 직장인, 건강을 생각하는 운동선수, 여성 흡연자들이 주로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사회적 이슈로 떠오른 금연법과 건강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은 스누스는 국내에 진출한지 얼마 되지 않아 사회 상류층이 사용하는 명품담배, 위험성이 낮은 건강담배, 금연법에 자유로운 실내담배로서 폭발적 인기를 얻고 있다.

이러한 스누스 열풍이 이어지면서 한 담배업계 전문가는 “스누스 코리아에서 판매하는 MADE IN SWEDEN 스누스는 유럽과 미국을 포함한 해외에서 수 십 조원에 달하는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며 “스누스의 국내 진출에 따라 스웨덴 스누스를 표방하는 영세업체들이 많아질 것으로 우려되어 구입 전 ST&K 로고를 꼭 확인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