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타입에 따른 여름철 포토샵 메이크업 TIP

모든 여성들의 로망은 포토샵을 한 듯한 결점없이 빛나는 피부라 할 수 있다. 여름철 메이크업의 핵심이기도 한 베이스 피부 메이크업. 그러나 건조한 가을, 겨울철에 수분이 풍부한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을  피지분비가 많은 봄, 여름철에는 세미 매트한 질감의 제품을 구매한다면 비용적으로 부담스러운 것이 사실이다.

안나수이가 이러한 여성들의 고민을 덜어주고, 포토샵 메이크업의 로망을 이루어줄 ‘울트라 라이트 베이스’ 라인을 출시해 주목을 끈다. 사계절 모두, 모든 피부 타입이 사용할 수 있는 ‘울트라 라이트 베이스 라인’으로 자연스럽게 반짝이는 완벽한 피부를 완성시켜주는 비밀을 공개했다.

 
 
△ 건조한 피부가 고민이라면...

포토샵 메이크업의 포인트는 매끈하고 촉촉한 피부 연출이다. 세안 후 수분전용 스킨케어 제품으로 피부에 촉촉함을 더해주는 것이 기본. 하지만, 스킨케어를 바르고도 여전히 건조한 피부가 고민이라면 프라이머를 바르기 전에 수분젤 크림을 먼저 발라주면 베이스 메이크업의 밀착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피부에 충분한 수분을 주었다면 진주파우더가 함유된 안나수이의 ‘매직 프라이머’로 은은한 광채를 주는 동시에 모공을 커버해 무결점 피부로 연출해주자. 이 제품은 워터 오일 베이스를 함유해 매우 가벼운 수분감을 주고  오일이 첨가되어 있어 건조한 피부에 적합하며, 자외선 차단기능 SPF30이 함유되어 자외선 차단제를 따로 챙겨 발라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 수 있다.

그 다음, 자신의 피부보다 한 톤 밝고 커버력이 좋은 리퀴드 타입의 ‘매직 빔 파운데이션’을 얼굴 전체에 찍어 얹어준다. 실크추출물이 피부를 실크베일에 감싼 듯한 고급스러운 광택을 주어 결점 없이 견고한 광채마무리를 주는 제품으로 리얼 진주파우더가 반짝이는 화사함을 준다. 이 제품 역시 SPF20을 함유해 여름철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매직 빔 파운데이션’ 하나로 마무리가 가능하지만 ‘매직 라이트 컴펙트 파우더’를 휴대하면서 얼굴 외각부분에 가볍게 사용해주면 더욱 완벽한 터치업을 주는데 효과적이다. 솜털처럼 가벼운 파우더 입자들과 실키파우더가 얇은 베일로 화장을 오랫동안 고정시켜주는 것이 특징이다.

 
 
△ 여름철 유분이 많은 피부가 고민이라면..

포토샵을 한 듯한 피부 표현을 하고 싶다면 기름기 없이 보송보송한 매트한 메이크업이 효과적이다. 하지만 여름철에는 비비드한 컬러의 색조 메이크업을 많이 하기에 피부 표현을 제대로 하지 않으면 자칫 지저분해 보일 수 있기에 피지조절 파운데이션을 표현하는 것이 좋다.

기초 스킨케어를 바른 후 지성피부 역시 피지 억제 기능이 있는 안나수이의 ‘매직 프라이머’와 피지에 잘 지워지지 않는 세미매트한 텍스처의 ‘매직 빔 파운데이션’을 발라준다. 이 두 제품만으로도 자연스럽게 반짝이는 무결점 피부를 완성할 수 있다.

여기에 휴대용 파우더 파운데이션을 브러시를 사용하여 유분이 많은 T존에 가볍게 덧바른다면 더욱 자연스럽게 반짝이는 윤기를 주는 마무리를 할 수 있다. 피지 흡수 파우더가 여름철 땀과 피지로부터 쉽게 무너지기 쉬운 베이스 메이크업이 오래 지속될 수 있게 도와주고, SPF20이 함유되어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효과까지 있다.

△ 건조하면서 피지분비가 고민이라면..

복합성 피부는 메이크업 후 피지가 과잉 분비돼 모공을 막고 각질층이 생기기 쉽다. 이에 부위에 따른 메이크업을 하고 피부를 보다 부드럽고 매끈하게 만들기 위한 보충 아이템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복합성 피부 역시 ‘매직 프라이머’와 ‘매직 빔 파운데이션’을 얼굴 전체에 피부결에 따라 얇게 펴 발라주면 자연스럽게 반짝이는 완벽한 피부를 완성시킬 수 있다.

또한 피지로 번들거리는 이마, 코, 턱 등 T존에 ‘매직 라이트 컴펙트 파우더’를 가볍게 터치해주면 피지로부터 파운데이션을 고정할 수 있다. ‘파우더 파운데이션’을 휴대하며 여름철 땀과 피지로부터 무너져내린 부위를 가볍게 커버해줌과 동시에 ‘모이스처라이징 트리트먼트 미스트’로 메이크업을 고정시키면 여름철 낮 동안 수분을 공급하면서 메이크업을 오랫동안 깨끗하게 유지시킬 수 있는 효과가 있다.

‘모이스처라이징 트리트먼트 미스트’는 피부에 모이스처라이징과 오일 컨트롤의 기능을 동시에 하기 때문에 복합성 피부에 적합하다. 사용 후 청량감이 느껴지며 모이스처라이징, 수렴, 피지 억제 작용으로 건조함이 느껴지지 않으면서도 메이크업을 깨끗하게 지속시켜준다.

한편 안나수이의 정해성 수석메이크업 아티스트는 “포토샵 메이크업 효과를 주는 이번 신제품 ‘울트라 라이트 베이스 라인’의 비밀은 트릭파우더”라며 “불규칙한 모양의 파우더 입자가 빛을 받을 때 화사하게 표현되어 피부의 모든 결점이 커버되는 효과이다”라고 설명했다.

<도움말 = 안나수이>

 

신원경 기자 lovesleep28@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