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한국 박솔리 기자] 드레스를 일상에서 활용한다고? 맥시드레스라면 당연 가능하다!

하늘 하늘거리는 치마 자락, 화려한 컬러와 프린트는 모두 맥시 드레스를 연상시키는 단어들이다. 바캉스룩은 물론, 데일리 룩으로도 활용하기 좋을 뿐 아니라 그 하나만으로도 스타일을 돋보이게 해주어 여름이면 여성들의 사랑을 독차지 하는 맥시 드레스. 게다가 긴 길이감으로 허벅지는 물론 다리까지 커버해주기 때문에 자칫 하체가 통통한 체형이라면 몸매를 커버할 수 있는 최상의 아이템이기도 하다.

이국적인 느낌의 화려한 프린트로 보헤미안 룩의 대명사나 바캉스와 페스티벌 룩으로 많이 활용되었던 맥시 드레스가 최근에는 니트 등의 소재나 스트라이프 프린트를 활용하여 일상에서도 부담스럽지 않게 착용할 수 있을 만큼 변모했다.

■일상 적용 완료, 맥시드레스로 출근하는 법

 
 
캐주얼한 스타일의 맥시 원피스는 리얼웨이룩에 스타일 지수를 높여주는 아이템이다. 시폰 소재의 스커트와 블랙 상의가 어우러진 맥시 원피스는 여성미를 살려줘 격식을 갖춰야 하는 자리에도 무난하게 매치할 수 있다. 좀 더 캐주얼하고 발랄한 분위기를 살리고 싶을 땐 스트라이프 패턴이 더해진 맥시 원피스가 좋다.

맥시 원피스로 캐주얼한 느낌을 더했다면 클러치 백으로 스타일링에 에지를 더할 수 있다. 상큼한 컬러가 여름 분위기를 고조시키는 클러치백은 고급스럽고 시크한 느낌을 동시에 선사한다. 슈즈는 깔끔한 디자인의 옥서퍼트가 좋으며 여기에 볼드한 사이즈의 선글라스를 더하면 패셔너블한 맥시 원피스 스타일이 완성된다.

■거리를 수놓고 있는 페이즐리 맥시 원피스 하나면 스타일 업

 
 
세하고 화려한 페이즐리 패턴이 더해진 맥시 원피스는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선사한다. 민소매 형태에 허리 부분에 밴딩 처리가 된 맥시 원피스는 페미닌한 느낌을 살리는 아이템이다. 좀 더 과감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을 땐 소매 부분이 끈으로 이뤄진 맥시 원피스를 추천한다.

페이즐리 패턴이 가미된 맥시 원피스는 바캉스, 수영장 스타일링에 제격이며 화이트 컬러의 티셔츠와 레이어드하면 일상에서도 무난하게 매치 가능하다. 이때 원피스의 분위기를 배가시킬 수 있도록 플립플랍, 팔찌, 모자 등을 함께 연출하면 스타일리시한 분위기를 더욱 고조시킬 수 있다.

■민소매 맥시드레스, 팔뚝 살이 두려워!

 
 
여름용 맥시 드레스는 다리를 가려주지만 대부분 민소매로 되어 있기 때문에 팔뚝에 살이 있어 부담스러운 경우가 있다. 이때 해결법은 간단하다. 여름용 매시 소재의 볼레로나 카디건을 매치해주면 되고, 손목이나 네크라인, 귀걸이를 활용해 볼드한 주얼리를 매치해주면 단점이 커버되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박솔리 기자 solri@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