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메이크업협회(회장 오세희)는 7월 24일부터 25일까지 양일간 제18회 인증강사 세미나를 시행했다.
 
이번 세미나는 ‘방송분장’(코리아아트 김익추 대표),‘퍼스널 컬러’(한국퍼스널컬러 이진희 협회장), ‘이미지 메이킹’(CMK이미지코리아 조미경 대표),‘미용경영학’(국제성공학 장성철 연구소장),‘스페셜 이펙트 보디페인팅’(미국뉴올리언스 스튜디오 진현용 대표),‘패션메이크업’(JIAHN헤어&메이크업 성지안 대표) 등 총 6개 과목으로 구성 되었고, 수업방식은 다양한 커리큘럼에 따라 과목별 특성에 맞춰 시청각 자료를 이용한 이론과 시연을 통해 진행되었다.
 
매년 여름방학과 겨울방학 두 차례 열리는 인증강사 세미나는 현직에서 활동 중인 메이크업인들에게 전문성을 제고하고 실무역량을 강화시키며, 메이크업 교육자로서의 질적 향상과 최신 트렌드 및 스킬을 습득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특히 이번 세미나에서는‘오스트리아 월드 보디페인팅 페스티발’에 참가하여 좋은 성과를 거두었던 진현용 아티스트가 ’환생’이라는 주제로 전생의 모습을 새의 모습으로 형상화한 작품을 완성시켜 참석한 수강자들에게 박수갈채를 받았다.

한편 올해로 18회째를 맞는 인증강사과정은 수강생인 학계 및 현장 실무자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매년 공신력 있는 검증과정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김수진 기자 sjkimcap@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