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란자조금관리위원회, ‘계란요리경연대회’ 개최…6가지 요리 소개

 
 
엄마, 아빠가 내 아이를 위해 개발한 새로운 계란 요리 레시피가 소개된다.

지난 7월26일 일산 킨텍스 6홀(이벤트홀)에서 계란자조금관리위원회 주최로 개최된 ‘제1회 대한민국 가족건강캠페인 계란요리경연대회’ 수상 요리 6가지의 레시피가 책자로 제작되어 소비자들에게 배포될 예정인 것.

가족이 건강해야 국민이 행복하고 건강하기 위해서는 밸런스 있는 음식을 섭취해야 건강하다는 취지에서 열린 이번 계란요리경연대회는 온라인 예선에서 110개 팀이 치열한 경합을 벌여 본선에는 가족단위로 구성된 25개 팀이 가족건강 계란요리를 선보였다.

그 결과 박세진 씨 가족이 만든 ‘메네멘’이 대상의 영광을 차지했으며 최우수상은 ‘수플레오믈렛’을 만든 최문정 씨, 우수상에는 ‘삼색에그피클스터프’를 만든 정은주 씨, 특별상에는 ‘에그팬케이크’를 만든 이나열 씨, ‘닭가슴살야채에그롤’을 만든 이종연 씨, ‘무지개밥’을 만든 이주연 씨에게 수상의 영광이 돌아갔다.

계란자조금관리위원회는 이번에 수상한 요리들을 계란요리 레시피로 제작하여 소비자에게 배포하고, 계란전문음식점에도 보급하여 가족건강 계란요리로 활용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 계란자조금관리위원회 안영기 위원장은 “처음으로 개최한 가족건강캠페인 계란경연대회에서 계란을 활용한 다양한 요리들이 만들어져 놀라웠다”면서 “이번 대회를 계기로 가족건강을 위한 계란 요리들이 전 국민들에게 알려질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계란자조금관리위원회는 지난 6월 걸그룹 나인뮤지스를 계란소비촉진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군부대 건강 및 계란소비촉진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하며 계란 소비 촉진과 ‘브레인푸드, ‘완전식품’ 계란의 가치를 적극적으로 전파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