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방송예술진흥원(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 이하 한예진)과 한국성우협회는 오는 14일(수) 한예진 아트홀에서 제10회 전국 고교 성우 경연대회 본선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하는 제10회 전국고교 성우경연대회는 청소년들 사이에서 일명 ‘전고성’이라 불리며 지난 10년간 꾸준히 개최되어 왔다.

이번 본선에선 지난 9일 진행된 예선 경연에서 올라온 참가자들이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특히 개인부문은 시 낭송과 구연동화로, 5명 이내의 단체부문은 라디오 드라마와 애니메이션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돼, 실력 있는 성우와 내레이션을 선사한다.

KBS 성우 공채출신이자 한예진 성우학과 이태경 교수는 “2013 전국 고교 성우경연대회는 성우를 지망하는 청소년들의 꿈을 지원하고, 재능을 발굴시켜주는 자리"라면서 "본선에 올라간 수준 높은 고교생들의 대활약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제10회 전국 고교 성우 경연대회의 시상 내역은 △대상-상장 및 트로피, 상금 100만원 및 한예진 입학 시 200만원 장학혜택 △금상(부문별1명)-상장 및 트로피, 상금 50만원 및 한예진 입학 시 100만원 장학혜택 △은상(부문별1명)-상장 및 트로피, 한예진 입학 시 장학금 100만원 장학혜택 △동상-상장 및 트로피, 한예진 입학 시 장학금 50만원 혜택 등의 푸짐한 상장과 상금이 주어진다.

경연대회 관련 자세한 내용은 한예진 성우, 내레이션학과에서 운영하고 있는 전국 고교성우 대회 카페(cafe.naver.com/voicecontest)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원경 기자 lovesleep28@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