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세포라 이어 영국 멀티 드럭스토어 ‘부츠’ 입점

 
 
글로벌 더마톨로지컬(Dermatological) 전문 브랜드 닥터자르트(대표 이진욱)가 국내 화장품 브랜드 최초로 영국의 멀티 드럭스토어인 ‘부츠(Boots)’에 입점했다.

부츠는 160년 전통을 가진 영국의 대표적인 멀티 드럭스토어로 영국을 비롯해 프랑스, 독일 등 유럽 지역 및 아시아 홍콩 등 전세계 25개국에 3000개에 이르는 드럭스토어와 17만개의 제약 도매 체인점을 보유한 글로벌 유통 기업이다.

닥터자르트는 5월, 6월 부츠닷컴(www.boots.com) 온라인 쇼핑몰과 영국 전역 150개 부츠 오프라인 매장에 차례로 비비 크림 4종을 선보이고, 다가오는 8월에는 닥터자르트 전 라인 40여개에 이르는 제품을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이번 닥터자르트 입점과 관련 영국 부츠의 해외 브랜드 수주 담당인 CEO인 칼 그레햄은 “부츠는 160년 오랜 전통의 브랜드 명성에 걸맞도록 입점 브랜드 및 제품 선정에 있어 소비자들이 믿고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 또는 제품인지를 가장 중요시 여긴다”면서 “닥터자르트의 ‘더마 코스메틱’이라는 브랜드 아이덴티티에 따른 제품 개발 과정의 전문성과 다양한 해외 국가 수출 경험을 높이 평가했다”고 입점 배경을 설명했다.

실제로 이번 닥터자르트의 영국 부츠 입점은 지난해 미국 진출을 통한 ‘세포라 입점 브랜드’라는 수식어가 긍정적으로 작용했다는 평가다.

특히 닥터자르트는 미국 세포라 진출 1년 만인 2012년 상반기에 미국 세포라 내에 단독 코너가 마련되고 비비 크림 외 스킨케어 제품을 추가 입점하는 등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이와 관련 닥터자르트 이진욱 대표는 “다년간 쌓아온 해외 시장 진출 노하우와 입증된 제품력을 바탕으로 영국 부츠 내 ‘국내 브랜드 최초 입점’이라는 쾌거를 이뤄낼 수 있었다”며 “향후에도 닥터자르트의 ‘더마 코스메틱(피부 전문 화장품)’이라는 브랜드 콘셉트를 바탕으로 해외 소비자들을 공략해 넘버원 글로벌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위상을 굳건히 할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닥터자르트는 유럽 시장 진출을 본격적으로 알리는 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영국 런던에 위치한 필름 뮤지엄에서 론칭 파티를 개최했다. 부츠 본사 CEO를 비롯한 영국의 유명 배우 및 엘르, 보그 등의 월간지 주요 관계자, 파워 블로거까지 약 100여 명의 영향력 있는 현지 미디어 인사들을 초청하여 닥터자르트 부츠 입점 및 브랜드와 제품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가진 것. 파티를 통해 닥터자르트를 접한 미디어 관계자들은 닥터자르트의 유럽 진출 성공 스토리와 주요 제품인 ‘비비 크림’을 앞다퉈 취재했다는 후문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