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물가시대, 절약형 소비 돕는 다양한 마케팅 진행..

백화점 고객들 사이에서도 ‘짠물 소비’ 패턴이 나타날 만큼 불황이 지속되면서 지갑이 얇아지고 주머니가 가벼워진 소비자들을 위해 뷰티 브랜드에서 알뜰형 마케팅을 진행해 눈길을 끈다. 할인쿠폰과 할인전은 물론, 택배비만 부담하면 무료로 제품 사용기회를 제공하는 이벤트, 착한 가격으로 대용량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점보사이즈 제품 출시 등 그 종류도 다양하다.

소망화장품의 한 관계자는 “최근 뷰티업계에서는 지속되고 있는 불황으로 실속 상품을 찾는 소비자들을 위해 알뜰소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마케팅 활동 중점을 두고 있다”며, “이러한 마케팅 활동은 가격 대비 제품의 성능을 소비자들에게 알릴 수 있고 또한 브랜드 인지도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 소비자의 참여도를 높이고 제품력을 알리기 위한 대규모 무료 샘플링

 
 
최근 소망화장품의 ‘꽃을 든 남자’에서는 새로 출시된 ‘스타일픽스 헤어왁스’ 2종과 할인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해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이벤트는 소셜커머스 사이트 쿠팡에서 지난 11일 월요일부터 시작되었으며, 수량 1만 5000세트가 단 이틀 만에 모두 매진될 만큼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이어 앵콜 요청으로 실시된 2차 판매수량 5000세트도 당일 전량 매진됐다. 이 이벤트는 남성용 미니왁스 2종과 여성용 미니왁스 2종 중 1인당 1구성을 선택할 수 있는 내용으로, 전 구매고객에게 전국 뷰티크레딧 또는 다나한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5천원 할인쿠폰도 무료로 제공했다.

한경희뷰티는 ‘한경희(HAAN) 진동파운데이션’ 론칭 1주년을 기념해 ‘진동파운데이션 최강 구성 배틀’ 이벤트를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 한경희뷰티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한경희 진동파운데이션과 신제품을 함께 체험해볼 수 있는 세트로 구성됐다. 진동파운데이션 기기와 리필용 파운데이션 및 퍼프 4개로 된 기본구성에 추가로 리필용 올인원파운데이션 2개와 레드 아트 팩트를 추가 증정한다.

아모레퍼시픽의 발아식물 화장품 ‘프리메라’에서도 수분크림을 무료로 써볼 수 있는 무료 샘플링을 6월30일까지 진행한다. 프리메라의 공식 페이스북에서 ‘대한민국 수분고민 리얼리티 리포트’ 영상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공유한뒤 샘플 체험을 신청하면 총 1만명에게 제품과 교환이 가능한 모바일 쿠폰을 발송한다. 또한 수분크림에 대한 고민을 댓글로 달면 10명에게 ‘알파인베리 워터리 크림’ 정품을 증정한다고 밝혔다.

# 저렴한 가격에 오래 쓸 수 있는 대용량 점보사이즈 출시

 
 
최근 뷰티업계의 1위, 2위 업체인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에서도 대용량 제품을 한정판으로 출시할 만큼 점보사이즈 제품은 뷰티업계의 가장 큰 트렌드이다. 이러한 대용량 제품은 가격은 그대로인 반면 용량은 약 두배 가까이 늘려 소비자들의 눈길을 끈다.

더샘은 최근 ‘젬 미라클 블랙 펄 오투 버블 마스크 점보사이즈’를 출시한 바 있다. 기존 용량 50g의 2배인 100g이지만 가격은 두 배보다 저렴하게 판매하는 실속 아이템. 특히 이 제품은 조밀한 산소 방울이 생겨 피부 속 유해한 노폐물을 제거하고 생기를 더해줘 마스크와 클렌징의 2중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산소마스크로 국내 고객은 물론 해외 관광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더샘의 대표 베스트셀러 제품이다.

LG생활건강의 후는 ‘후 공진향 진해윤 선크림’ 누적판매 100만개를 기념해 8년 만에 대용량 선크림을 선보였다. ‘후 공진향 진해윤 선크림(SPF 50+/PA+++)’은 2004년 출시 이후 지난 8년간 고가임에도 불구하고 피부에 활기를 주는 한방성분과 고급스런 감귤 향으로 소비자들의 인기를 한 몸에 받은 제품이다. 이번 슈퍼사이즈 제품은 용량은 30ml 늘리고 가격은 1만원만 올려 3만여 개의 한정판매로 나왔다.

닥터자르트에서는 여름철을 겨냥해 수분은 부족하지만 지복합성이라 트러블도 잦은 피부를 위한 베스트셀러 수분크림인 ‘모스트 아쿠아 워터 큐브 크림’을 100ml 대용량으로 출시했다. 아쿠아 영양 캡슐과 청정 워터인 ‘휘슬러 빙하수’가 빠르게 수분을 공급해준다.

11번가의 화장품 브랜드 ‘싸이닉’은 용량은 두 배로 늘린 셀프 클리닉 화장품 ‘아쿠아 EX 젤리크림’ 대용량을 5000개 한정수량으로 선보였다. 이번 기획 상품은 싸이닉 9주년을 맞아 기획된 제품으로, 용량은 기존대비 두배 늘린 100ml이지만 가격은 기존과 동일하게 책정된 게 특징이다.

신원경 기자 lovesleep28@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