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한국 김수진 기자] 하시스(대표 황영호)가 미용실고객관리프로그램 ‘헤어짱’ 회원사를 대상으로 한 고객만족도조사 설문조사 결과, 90% 이상의 회원사가 높은 브랜드 만족도를 보였다.

하시스는 지난 7월과 8월 두 차례에 거쳐 헤어짱을 사용 중인 전체 회원사를 대상으로 모바일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 △브랜드 이미지 △기능 만족도 △업무처리 만족도 △기능 활용도 △기능 보완 등 항문에 대한 답변을 분석했다.

먼저 ‘브랜드 이미지’에 대한 답변으로는 전체 90%에 해당하는 회원사가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며 매우 좋다(48%) 또는 좋다(42%)고 응답했다. 이어 헤어짱 프로그램의 ‘기능 만족도’에 대한 답변으로 전체 매우 만족(42%) 또는 만족(41%), 보통(16%)이라고 응답, 전체 99%에 해당하는 회원들이 기능에 대한 만족도를 표시했다. 헤어짱 지역 책임 및 CS센터의 업무처리 만족도에 대해서도 매우 만족(38%). 만족(37%), 보통(22%)로 전체 97%가 만족했다. 

하시스 측은 프로그램 기능이나 업무처리 만족도에 대해서 불만족 의사를 표시한 3% 미만의 매장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프로그램 및 운영 환경 개선을 통하여 회원사 전체가 만족할 수 있도록 시스템화 시켜나간다는 방침이다.

또한 헤어짱 기능 중 매장 경영에 도움이 되었던 기능에 대해서는 매출관리(32%), 고객관리(31%), 마케팅관리(17%), 경영관리(14%) 직원관리(6%) 순으로 응답, 헤어짱 프로그램을 매장 경영에 적극 활용하고 있음을 시사했으며, 이중 60% 이상의 회원사가 마케팅이나 경영관리 기능이 보완됐으면 한다는 의견을 보였다.

하시스는 “회원사의 보다 높은 경쟁력을 위하여”라는 슬로건에 맞춰 매월 매장 경영에 도움이 되는 차별화된 신기능을 개발, 출시하면서 호평 받고 있는 상황 속에서 이번 설문조사의 결과를 토대로 회원사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미용실마케팅 및 경영 활성화 아이템을 대폭 강화하여 새롭게 선보일 계획을 밝혔다.

한편, 하시스는 이번 회원사설문조사와 같이 미용실에서도 매장 고객들을 대상으로 매장 이용 전반에 대한 설문을 진행, 고객의 소리를 반영한 매장 운영이 가능하도록 ‘고객설문조사’ 기능을 탑재해 만족도를 배가 시키고 있다.

헤어짱 내 신기능으로 탑재된 ‘고객설문조사’는 △시술만족도 △서비스만족도 △매장만족도 △종합만족도에 대해서 별도의 작업 없이 클릭한 번으로 고객설문이 가능하며, 매장 상황에 따른 설문 조사를 위하여 매장에서 직접 고객 설문을 등록하고 관리하는 기능도 갖추고 있어 매장에서 원하는 시기에 원하는 질의를 타깃고객들에게 설문할 수 있다.

김수진 기자 sjkimcap@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