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c한국예술원(명예학장 최상식)이 아나테이너(아나운서와 엔터테이너를 합친 말)를 꿈꾸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제1회 kac 전국 청소년 아나테이너 경연대회’를 개최하고 오는 11월 17일(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한국예술원 방송연예예술학부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 동아리연맹, 한국연예매니지먼트 협회가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19세 이하 중, 고등학교 재학생이라면 누구나 개인 또는 2인 이하 단체로 참가할 수 있다.

참가부문은 아나운서, 리포터, MC, 기상캐스터, 라디오 DJ, 쇼호스트로 나뉘며, 예선은 11월 23일(토), 본선은 11월 30일(토) 한국예술원 대강당에서 치러질 예정이다. 지원자는 각 참가부문에 맞게 자유 주제로 1분에서 3분 이내 분량으로 대본을 준비하면 되며, 각 부문별로 참고할 수 있는 예시 원고는 한국예술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상 1명에게는 상금 100만원과 한국예술원 입학시 등록금 1년 전액 면제의 혜택이 주어지며, △금상(1명) 상금 50만원 및 입학시 등록금 1학기 전액 면제 △은상(1명) 상금 30만원 및 입학시 등록금 1학기 반액 면제 △동상(1명) 상금 20만원 및 입학시 입학금 면제 △장려상(6명) 입학시 전형료 면제 등 다양한 특전이 주어진다. 이밖에도 참가자 전원에게 대회 당시 촬영한 영상을 CD로 우편발송하고 본교 지원시 특별전형 혜택을 부여한다.

한국예술원 최상식 명예학장은 “예능 프로그램에서 일부 아나운서들이 두각을 나타내면서 아나테이너가 청소년들의 선망 직업으로 급부상하게 됐다. 이에 아나테이너를 꿈꾸는 학생들이 직접 전문가 앞에서 자신의 끼를 선보이고 향후 진로를 구체적으로 계획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고자 올해 최초로 ‘제1회 kac 전국 청소년 아나테이너 경연대회’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제1회 kac 전국 청소년 아나테이너 경연대회’ 관련 자세한 사항은 한국예술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수진 기자 sjkimcap@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