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피 제외 헤어 끝쪽에 뿌려야… 평소 뜨거운 바람 주의

 
 
겨울의 건조함으로 오는 불편함 중 하나는 정전기다. 건조한 날씨로 수분이 낮아진 모발은 머리를 빗을 때나 옷을 갈아 입을 때의 마찰로 정전기가 심해진다.

머리카락 정전기는 손을 댈 때마다 마찰을 일으켜 모발 끝이 갈라지거나 끊어지게 해 손상을 입히기도 한다. 겨울철 모발의 건강을 유지하려면 정전기 예방이 필수다.

정전기를 방지하려면 정기적으로 충분한 수분과 영양을 줘야 한다. 수분을 잃고 손상된 모발은 큐티클 층이 파괴돼 회복이 어렵다. 이미 손상이 된 모발은 집중 관리를 하며 영양공급과 큐티클층에 보호막을 형성해준다. 수시로 팩을 하거나 전문관리를 받아도 좋다.

그러나 정전기 관리는 매일 매일 해주는 게 좋다. 헤어 미스트를 자주 뿌려주면 정전기를 방지할 수 있다. 얼굴의 건조함을 느낄 때 미스트를 뿌리듯 모발에도 뿌리기만 하면 된다.

헤어 미스트를 뿌릴 때는 두피를 피하고 모발 끝 쪽에 가볍게 뿌린다. 헤어 미스트가 끈적이면 물을 분무기에 담아 뿌려주면 비슷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하지만 물은 금방 건조되므로 지속적인 효과를 기대하기 어렵다.

정전기를 방지하려면 평소에도 신경을 쓴다. 샴푸 후 머리카락을 말릴 때는 뜨거운 바람을 피한다. 모발을 건조하게 하고 마찰을 더욱 잘 일으킬 수 있다. 드라이어와 머리를 약 50cm 정도 거리를 두고 뜨거운 바람과 차가운 바람을 번갈아 쐬어 준다. 모발을 비비지 말고 가볍게 두드려 말린다.

머리카락을 빗을 때 플라스틱으로 만든 빗은 정전기를 일으킬 수 있다. 전체가 나무로 만들어진 브러시를 사용한다.

도움말=이희 케어포스타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