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분 크림, 여름 피부 고민에 맞는 ‘성분’ 보고 고르세요!

오후 1시만 되도 콧잔등과 이마가 피지와 땀으로 번들거리는 여름이 찾아왔다. 급격하게 더워지고 있는 날씨 덕분에 실외에서는 다양한 자극 요소들이 피부에 전달되고 있고, 실내에서는 찬 에어컨 바람으로 더욱 건조해지고 있다. 이러한 여름에는 자신의 피부 고민에 딱 맞는 성분을 함유한 가벼운 수분 크림이 절실하다.

여름 보습을 위한 수분 크림들은 유분기 없이 산뜻하게 스며드는 젤 텍스처의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기본이다. 이밖에 자신에게 필요한 효과를 위해서는 수분 크림에 함유된 성분을 체크해보면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자신에게 딱 맞는 성분을 함유한 수분 크림을 선택하여 스킨케어를 진행한다면 스킨케어 제품 과잉 사용으로 인해 피부 트러블을 일으키지 않으면서 피부 흡수를 도울 수 있어 효과적이다. 또한, 피부 속은 촉촉하고 피부 겉이 깔끔하게 마무리되었다면 다음 메이크업 단계에서도 좀 더 높은 지속력을 기대할 수 있다.

비타민 함유했어요! ‘안티에이징 + 여름 보습’
안티에이징 하면 많은 이들은 리치한 질감의 크림이나 고농축 에센스를 떠올린다. 하지만, 무더운 여름철 리치한 크림은 사용하고 싶어도 피부에 흡수가 잘되지 않고 피부 위로 겉돌게 된다. 때문에 항산화 효능을 가지고 있는 ‘비타민’성분을 함유한 젤 텍스처의 수분크림을 여름 안티에이징 아이템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다. 비타민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한 제품은 건조함과 동시에 푸석푸석해진 여름 피부를 활력과 탄력이 넘치는 피부로 가꿔준다.

▲ ‘안티에이징+여름 보습’ 제품
▲ ‘안티에이징+여름 보습’ 제품

참존 ‘디에이지 블루 워터리 크림’은 탁월한 항산화 효능을 인정받아 10대 슈퍼 푸드로 선정된 블루베리 성분을 함유하여 푸석하고 처진 피부에 활력을 공급하고 탱탱한 탄력을 부여하는 젤 텍스처 크림이다. 청정 알프스 마운틴 워터가 미네랄과 수분을 피부에 보충해주며, 피톤치드 성분을 함유하여 숲 속을 거니는 듯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유지시켜준다. 또한 아미노산, 미네랄, 과당, 포도당 등을 함유하고 있는 자작나무 수액이 피부 속 가득 촉촉함을 채워준다.

프리메라 ‘알파인 베리 워터리 크림’은 강인한 생명력을 자랑하는 알파인 스트로베리의 수분 발아 에너지를 함유해 촉촉하고 건강한 피부를 선사하는 수분 크림이다. 특히, 비타민C, 케라티노이드 성분을 함유한 파파야 열매 추출물이 피부에 생기를 부여해준다. 24시간 동안 유지되는 보습은 기본으로 하되 일상 생활이 활발히 이루어지는 12시간 동안 더 강력한 보습을 유지하도록 해준다.

스위스킨 ‘아쿠아퀀치 포티파이어 크림’은 해양심층수와 비타민B5의 프로비타민을 함유하여 피부 수분 보유력을 업그레이드 시켜주는 수분 코팅 크림이다. 피부 온도에 녹는 스킨 멜팅 왁스 성분이 수분 손실을 최소화하는 동시에 수분 보호막을 형성하여 촉촉하게 유지시켜준다.

알로에&히아루론산 함유했어요! ‘피부 진정 + 여름 보습’
강렬하게 내리쬐는 자외선과 더운 열기에 자극받은 피부를 즉각적으로 진정시키고 여름 보습에 충실 하려면 진정 성분을 함유한 보습 제품이 필수이다. 하루 동안 자극 받은 피부를 위해 수분 크림을 넉넉히 발라 잠자리에 들면 마치 보습 수면팩을 한 듯한 효과도 기대할 수 있어 진정 성분을 함유한 수분크림이 더욱 절실해진다. 이밖에 자기 무게의 1000배 이상의 수분을 끌어당기는 성질의 히아루론산을 함유한 제품은 피부 흡수력이 탁월하며 촉촉하게 유지시켜준다. 특히, 유분이 과다 분비되고 수분은 부족한 지성, 복합성 피부를 가진 사람들에게 좋다.

▲ ‘피부 진정+여름 보습’ 제품
▲ ‘피부 진정+여름 보습’ 제품

아리따움 ‘동안 크림 촉촉 물광’은 기존 히아루론산에 비해 수분 보유력이 10배 강한 특허 공법의 나노 히아루론산 플러퍼를 함유하여 피부 속 수분이 달아나지 않도록 장시간 동안 꽉 잡아주는 역할을 하여 고보습 및 주름 개선 효과를 선사한다. 이밖에 피부 수렴 및 진정 작용이 있는 장미 추출물, 대나무 수액의 미네랄 등을 함유하여 지친 피부에 생기를 회복시켜 준다.

라네즈 ‘워터뱅크 젤 크림’은 시원하고 산뜻한 질감으로 피부 진정효과를 제공하는 젤 타입의 수분크림이다.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키는 효과가 뛰어난 센터우리 식물성분이 유해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알로에 성분이 수분 보호막 역할을 하여 피부 속 수분을 유지시켜 피부 진정 작용을 도와준다.

샤라샤라 ‘알로에 수딩 업 편안한 걸’은 알로에베라 잎 추출물과 녹차 추출물 등 식물성 보습 성분이 거칠고 건조해진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과민 부위의 민감함을 진정시키는 알로에 수딩 수분 젤이다.  예민하고 자극받은 피부 부위의 진정에 도움을 주어 편안하고 건강한 피부로 케어해주며 수분젤, 수분 팩, 보디 팩 등 여러가지로 활용이 가능하다.

알란토인&호호바 오일 함유했어요! ‘수분 보호막 형성 + 여름 보습’
높은 기온으로 피부가 뜨겁게 열이 나며 수분이 부족해 메마른 피부를 위해서는 피부 온도를 차갑게 식혀주면서 피부 속 수분을 빼앗기지 않도록 도와주는 성분을 함유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알란토인 성분은 여름철에 지치고 예민해진 피부의 열을 내려주며 편안하게 진정시키면서 피부에 보습을 부여한다. 또한, 호호바 오일은 안티에이징 효능과 함께 피부 보습막을 형성해 하루 종일 촉촉한 피부를 유지하게 해주며, 항생ㆍ항염 기능이 있어 트러블을 완화해주고 흉터관리에도 효과적이다. 이러한 성분을 함유한 제품들은 24시간 유·수분 조절을 돕고 피부 영양 밸런스를 맞춰줘 피부가 쉽게 붉어지는 여성들에게 좋다.

▲ ‘수분 보호막 형성+여름 보습’ 제품
▲ ‘수분 보호막 형성+여름 보습’ 제품

비욘드 ‘피토 아쿠아 크림’은 알란토인 성분을 함유하여 바르는 즉시 수분 보호막을 형성하여 외부 환경으로부터의 수분 손실을 차단해주고 피부를 밝고 투명하게 개선해주는 미백 기능성 수분 크림이다. 천연 미네랄이 풍부한 대나무, 자작나무, 하늘타리 수액과 노팔 선인장 추출물, 버섯 추출물로 구성된 식물 수분 복합체의 깨끗하고 진한생명의 물이 피부에 촉촉히 물이 차오르는 경험을 선사한다.

토니모리 ‘수분광채 수분크림’은 수분으로 빛과 결을 케어해 촉촉하게 빛나는 물결 빛 피부를 선사하는 수분크림이다. 피부자체의 맑음과 깨끗함을 유지해주며, 투명한 수분창고 연어알이 묵은 각질만 제거해 투명피부를 완성시켜준다.

다나한 ‘RGⅡ 프리미엄 EX 하이드로 크림’은 건조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여 피부 속 수분 밸런스를 맞춰주어 촉촉하고 탄력있는 피부로 가꾸어준다. 아쿠아 셀이 풍부한 보습감과 함께 촉촉함이 오래도록 지속되도록 케어해주며, 바이오 펩타이드 성분이 피부 탄력을 개선시켜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