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의 중심, K-P0P 댄스의 최강자를 뽑는 전국 대회가 열려 화제다. 서울종합예술학교(이사장 김민성)가 오는 9월 29일 제1회 SAC댄스페스티벌대회를 본관 싹아리랑홀과 싹갤럭시홀에서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특히 동방신기, 소녀시대, 빅뱅, 2NE1, 김현중 등을 안무한 스타 안무가가 대거 심사위원으로 참여할 예정으로 더욱 눈길을 끈다. 서울종합예술학교 무용예술학부 방송댄스학과 교수인 동방신기, 소녀시대 안무가 정진석, YG엔터테인먼트 총괄 안무가로 빅뱅, 2NE1 등을 안무한 이재욱, 손연재 갈라쇼 안무가 심경하, 아이유 좋은날 파트너 이재연, 걸스데이, 이정현 안무가 이락 등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하며, 이 학교 초빙교수이자, 어셔, 크리스티나 아길레나, 2PM, EXO 등의 안무에 참여한 세계적인 안무가 라일 베니가(Lyle Beniga)가 대회 자문을 맡아 공신력을 더한다. 

 
 
서울종합예술학교 김민성 이사장은 “한류의 중심으로 우뚝 선 K-POP 댄스의 유망주를 가리는 대회를 개최하게 되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한국을 넘어 세계에서 활약할 재능과 열정이 넘치는 댄스 청소년 유망주의 좋은 기회의 장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K-POP 커버댄스와 댄스퍼포먼스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만 23세 이하의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대상 1명에는 상금 200만원과 2년 전액 장학금을 수여하며, 금상 1명에는 상금 150만원과 1년 전액 장학금, 은상 2명에는 상금 100만원과 1학기 전액 장학금 등 총 4900만원 상당의 시상금을 부여한다. 특별상품으로 아시아나 국내 왕복 항공권  2매와 대명 콘도 스위트룸 이용권 2박도 제공한다. 본 대회에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서울종합예술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9월 29일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김수진 기자 sjkimcap@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