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시즌, 보습 관련 제품 봇물

[뷰티한국 김유리 인턴기자] 피부가 느끼는 가을이 찾아왔다. 피부 속 건조함이 여실히 느껴지는 요즘, 화장품 브랜드도 기초케어 위주로 다양한 신제품들을 출시했다. 메이크업보다 더 꼼꼼하게 챙겨야할 보습제품들을 만나보자.

[기초케어]

 
 
바비 브라운이 건조해지는 가을에 강력한 보습력으로 피부를 더욱 촉촉하고 탄탄하게 가꿔주는 스킨케어 신제품 ‘엑스트라 리페어 모이스춰 크림’을 출시한다. 트리플 에멀전 테크놀로지와 가벼운 질감의 선플라워 오일을 함유해 모밤이 선사하는 고농축 밤 텍스처의 강력한 보습력을 크림 텍스처에서도 그대로 전달하는 것이 특징이다. 엑스트라 스킨케어 라인의 독자 성분, 엑스트라 리페어 콤플렉스도 그대로 함유했다. 엑스트라 리페어 콤플렉스는 피부 노화의 가장 큰 고민인 콜라겐 손실과 수분 부족을 해결해 활력있고 매끄러운 피부로 만들어준다.

스킨푸드가 피부 볼륨 감소를 경험하는 여성들을 위해 ‘흑석류’라인을 출시했다. ‘흑석류’라인에는 스킨푸드가 흑석류에서 찾아낸 독자적인 추출성분인 흑석류 볼류밍 이펙터가 들어있다. 흑석류는 예로부터 클레오파트라를 비롯한 페르시아 지역의 귀족 여성들이 즐겨 먹어 황후의 과일로 불려 왔으며,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엘라직산이 적석류보다도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임상 결과, 1회 사용 후 볼륨 개선율이 뺨 19.0%, 팔자주름 8.5%. 눈 밑 3.7%인 것으로 나타났다.

네이처리퍼블릭은 스킨케어 마지막 단계에 사용해 앞 단계 제품의 효능을 높여주고 피부에 자연스러운 윤기를 선사하는 ‘설리애 피니셔 기획세트’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네이처리퍼블릭의 젊은 한방 라인인 ‘설리애’의 추가 품목으로 한방 화장품 시장의 확대와 꾸준한 인기에 힘입어 새롭게 선보이게 됐다. 또한 트렌드에 민감한 20~30대 젊은층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한방의 향취를 부드럽게 하고 다소 무거운 사용감을 개선하는 등 전체 리뉴얼도 진행했다.

 
 
프리메라 가 10월을 맞아 프리메라의 베스트셀러 수분 크림의 대용량 제품인 ‘알파인 베리 워터리 크림 리미티드에디션’ 을 한정 출시하고 프리메라 프라미스 캠페인 시즌 2를 진행한다. 기존 제품에서 2배 늘어난 용량의 알파인 베리 워터리 크림 리미티드 에디션은 올해로 2회째 진행되는 프리메라의 친환경 캠페인 프리메라 프라미스의 일환으로 제작해 세이브 어 라이프, 비 어 패밀리라는 유기견 보호의 약속을 담았다. 유기견 보호와 사랑을 표현한 이 보람 웹툰 작가의 3 가지 경쾌한 일러스트로 제품에 생명 존중 의미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LG생활건강은 이중세안이 필요 없이 단 한번의 클렌징으로 메이크업을 완벽하게 지울 수 있는 워터 타입의 클렌징 화장품 ‘숨37 에센셜 클렌징워터’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천연 미네랄이 풍부한 탄산 온천수성분과 항균 효과가 높은 자작나무 수액 성분을 함유했으며, 발효 보습 성분을 함유해 마치 스파를 받은 듯 촉촉하고 영양감 있게 피부를 가꾸어준다. 또한 인공향, 인공색소, 합성방부제 무첨가 처방으로 피부자극이나 트러블을 최소화하여 민감한 피부관리에도 효과적이다.

[메이크업]

 
 
시세이도 에서 스킨케어 기능과 메이크업 효과를 동시에 지닌 '퍼펙트 하이드레이팅 비비크림' 을 출시한다. 시세이도 퍼펙트 하이드레이팅 비비크림은 실크처럼 가볍고 부드럽게 발려 고르지 못한 피부톤을 균일하게 정리한다. 촉촉한 텍스쳐가 모공과 잡티를 자연스럽게 커버해 화사하고 깨끗한 피부톤을 연출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피부 장벽기능을 강화시켜주는 자일리톨과 보습성분인 아미노산, 글리세린이 함유되어 바르자마자 즉각적인 촉촉함을 선사하고 오랫동안 생기있는 피부를 유지시켜준다.

에서 여심을 사로잡을 새로운 립스틱 컬렉션을 선보인다. 맥에서 출시하는 이번 ‘레트로 매트’ 컬렉션은 수많은 매니아들에게 열광적인 사랑을 받아 온 맥의 대표적인 레드 립스틱인 ‘루비 우’를 포함한 레트로 매트 텍스처의 다양한 컬러 립스틱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되는 립스틱은 입술이 보송하게 마무리되는 매트한 텍스처의 제품으로서, 그만큼 선명한 발색과 뛰어난 지속력을 자랑하는 동시에 세련된 가을 느낌을 물씬 풍길 수 있는 제품이라 할 수 있다. 립스틱에 큰 관심을 쏟고 있는 여성들의 마음을 다시 한번 흔들 것으로 기대된다.

라네즈는 베일을 씌운 듯 결점없는 완벽한 피부를 연출해주는 ‘스킨베일 EX 메이크업 라인’을 출시한다. 2007년 첫 출시되어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 큰 사랑을 받은 스킨베일 메이크업 라인은 가볍고 편안하게 발리지만 더욱 강력해진 커버력과 밀착력, 지속력으로 베일을 씌운 듯 결점 없이 깨끗하게 커버된 완벽한 피부를 연출해주는 스킨베일 EX로 업그레이드 되어 새롭게 선보인다. 최근 두껍고 매트한 피부표현이 아닌, 가볍고 편안하게 발리면서 레이어링이 가능한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니즈가 반영되어 업그레이드 출시된 라네즈 스킨베일 EX 라인은 국내 고객은 물론, 잡티 없는 하얀 피부를 선호하는 해외 고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바디]

 
 
홀리카 홀리카에서 건조한 한 겨울에도 손을 촉촉하고 보드랍게 가꿔 줄 ‘날고 싶은 펭귄’ 핸드크림 3종을 출시한다. 홀리카 홀리카에서 출시하는 펭귄 형상의 이 작고 귀여운 핸드크림은 동물실험을 하지 않고, 동물성 원료를 전혀 처방하지 않은 ‘착한 핸드크림’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어, 이 핸드크림은 쓰면 쓸수록 마음까지 아름다워지는 핸드크림이라고 할 수 있겠다. ‘날고 싶은 펭귄’은 총 3가지 향으로 출시되며 모양뿐만 아니라 향과 보습 기능면에 있어서도 뛰어나다.

쏘내추럴 에서 지저분한 잔머리 고정을 도와주는 ‘스타일 업 헤어 픽스 카라’ 를 출시한다. 스타일 업 헤어 픽스 카라는 강력한 고정력으로 지저분한 잔머리를 차분하지만 굳지 않게 고정해주어 깔끔한 헤어 스타일링을 도와준다. 손에 묻힐 필요 없는 C컬형의 듀얼 빗 타입으로 안쪽 빗으로는 잔머리를 가라앉혀 주고 바깥쪽 빗으로는 자연스러운 머릿결 정리를 도와준다. 또한 글리세린과 창포추출물이 모발을 튼튼히 해주어 모발 케어와 스타일링에도 함께 도움을 준다.

닥터자르트는 고영양의 보습을 부여해 하루종일 촉촉하고 탄력있는 보디피부로 가꿔주는 ‘세라마이딘 바디크림’을 출시한다. 세라마이딘 바디크림은 천연보습인자인 히아루론산이 피부에 공급된 수분을 끌어당겨 보습력을 지속하는 보디크림이다. 쉐어버터와 보습성이 뛰어난 살구씨 오일이 피부 표면에 수분막을 형성해 마르지 않고 오래도록 보습효과를 전달한다. 민감한 피부에도 안전하게 사용 할 수 있도록 피부에 자극을 유발하는 유해 성분을 모두 배제 하였으며, 샤워 후 적당량을 취해 온몸에 부드럽게 발라주면 된다.

더바디샵이 꿀로 피부를 더욱 윤기 있고 부드럽게 가꿔줄 ‘허니매니아 배쓰 앤 바디 컬렉션’ 을 출시했다. 올 가을 시즌을 맞아 출시된 허니매니아 컬렉션은 에티오피아의 열대 우림에서 전통 방식으로 채취한 꿀을 원료로 한 제품으로 유네스코가 특별 보호 구역으로 지정한 산악 지대의 꿀벌에서 나온 희소 가치 있는 꿀이 피부에 윤기와 탄력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허니매니아 컬렉션은 총 8종으로 클렌징부터 보습까지 필요에 따라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다.

김유리 인턴기자   youli0410@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