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올해의 브랜드대상’ 5년 연속 수상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국내 기능성 한방샴푸 시장을 개척한 댕기머리가 변함없는 브랜드 인지도를 자랑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대기업들의 시장 진출과 경쟁사 확장으로 업계 1위 자리를 다른 브랜드에게 내주었지만 원조 기능성 한방샴푸라는 확고한 브랜드력을 바탕으로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인정받고 있는 것.

 
 
특히 10월 8일 한국 소비자 브랜드위원회에서 개최한 올해의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댕기머리는 5년 연속 대상을 차지했다.

‘2013년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한 해 동안 국내 소비자에게 최고의 가치를 제공하며, 고객만족을 통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브랜드, 대한민국을 감동시킨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하여 그 결과를 소비자와 기업에게 알리고 있는 시상행사다.

특히 대상 선정을 국내에 거주하고 있는 15세 이상의 일반인을 대상으로 실시한 인터넷 소비자조사, 일대일 유선조사, 소비자 평가단 및 화이트 컨슈머 SNS투표, 이메일 사전 조사 자료를 토대로 각 부문별 올해의 브랜드를 선정한 후, 전문가 조사와 심사위원 및 자문위원의 심의 과정을 통해 최종적으로 결정해 신뢰성을 높인 것이 강점이다.

댕기머리를 개발, 생산, 판매하고 있는 두리화장품 측에 따르면 한방샴푸 ‘댕기머리’는 기능성 샴푸부문에서 다른 후보 브랜드를 압도하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어김없이 대상에 수상되는 영광을 안았다.

탈모방지의 효능이 우수해 많은 사랑을 받던 ‘댕기머리’는 다년간의 연구개발로 효능은 물론, 향과 미적기능까지 개선시켜 2013년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의 조사결과 2~30대 젊은층에게 더 많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두리화장품 관계자는 “당사의 한방화장품 샴푸는 옛 선조들의 한방추출방식 그대로 장시간 직접달인 한방추출원액을 사용하여, 제품라인별 두피와 모발에 적합한 최적의 한방성분 비율로 제품을 제조하여 판매한다”면서 “특히 댕기머리는 타 브랜드와 달리 한방샴푸군 제품 함량(전체용량대비)을 공개하고 있어, 제품 신뢰도 부분에 있어서도 확고한 경쟁력을 갖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당사는 현재 연구개발(R&D)분야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다양한 신제품과 양질의 서비스 품질 개선에 노력하고 있다”면서 “현재 국내는 물론 세계 18개국 수출 성공과 중국지사 설립 등으로 해외시장 공략에 있어서도 성공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