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녀 가을 오피스룩을 완성하는 니트 가디건 스타일링 팁

 
 
아침저녁 쌀쌀한 바람이 부는 가을 시즌에는 니트 카디건만큼 스타일링의 감초 역할을 하는 아이템도 없다. 니트 카디건은 아우터로 다른 옷 위에 가볍게 걸칠 수 있고 소재와 질감에 따라 계절에 구애 받지 않고 사계절 내내 착용이 가능한 실용적인 아이템이다.

특히 니트 카디건은 기온이 낮아져 쌀쌀한 날씨에도 사무실 등 실내에서 난방기구를 사용하기에 아직 이른 가을에 보온성은 물론 착용감도 편안해 활동성을 높여준다.

허리 라인이나 엉덩이를 살짝 덮는 기장의 카디건은 스커트는 물론이고, 원피스나 팬츠 등 어디에나 무난하게 잘 어울리는 스타일로 스타일링도 쉽다. 또한 하의로 스키니 진이나 통이 넓지 않은 스트레이트 팬츠를 입어 전체적으로 슬림한 실루엣을 연출하면 좀 더 멋스러운 가을 패션으로 눈길을 끌 수 있는 방법이다. 가벼운 블라우스나 티셔츠 위에 카디건을 매치하고 허리 끈이 있는 카디건은 살짝 잡아 당겨주면 허리선을 부각시키고 다리를 길어 보이게 하는 효과를 줄 수 있다.

 
 
남성이라면 셔츠와 타이를 매고 수트 대신 모노톤의 차분한 컬러의 카디건을 입으면 세련되고 단정한 느낌의 가을 오피스룩을 완성할 수 있다. 또한 셔츠와 타이를 매고 카디건과 함께 데님을 매치해도 단정한 느낌을 지키면서 감각적인 캐주얼 룩을 연출할 수 있고 티셔츠와 매치할 때는 오픈 해 입으면 좀 더 자연스러운 룩을 연출할 수도 있다.

어덜트 감성 캐주얼 브랜드 PAT(피에이티) 마케팅실 관계자는“기온이 떨어지면 사무실에서 착용하기 더 없이 좋은 아이템이 바로 니트 가디건이고 올 가을 시즌 핫 컬러인 버건디 색상이나 가을 단풍을 연상시키는 오렌지 색상의 니트 가디건이 특히 인기가 좋다”고 전했다.

김수진 기자 sjkimcap@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