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9일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개최되는 미스유니버스 대회 출전

▲ 큰 키와 동양적인 얼굴로 경쟁력을 갖춘 미스코리아 진 김유미
▲ 큰 키와 동양적인 얼굴로 경쟁력을 갖춘 미스코리아 진 김유미
[뷰티한국 윤지원 기자] 대한민국 최고의 미인이라는 타이틀인 미스코리아 진. 특히 2012 미스코리아 진에 선발된 김유미는 누구보다 아름다운 외모로 최고 미인이라는 칭호가 어울린다는 찬사를 받아왔다. 이제 김유미는 올해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개최되는 2013 미스 유니버스 대회를 통해 한국 뿐 아니라 세계에서 인정받는 미인으로 우뚝 서기 위한 도전에 나선다. 출국을 앞둔 김유미를 만나 떨리는 속마음을 들어봤다.

드디어 미스 유니버스 대회를 위해 출국한다. 지금 심정이 어떤지?
한국대표로 나가게 되어서 많이 뿌듯하고 감사하다. 대회가 얼마 남지 않아서 떨리기도 하고 기대도 많이 된다. 그동안 많은 준비를 하느라 힘들기도 했지만 지치지 않고 끝까지 열심히 하겠다.

많은 준비를 했다고 했는데 구체적으로 어떤 부분을 신경 썼는지?
전세계에서 온 많은 외국인친구들과 지내야 하기 때문에 영어와 매너나 태도 등에 많이 신경 썼다. 또한 본선에서 선보일 드레스를 신중하게 선택했고 아름다운 동선을 보여주기 위해 동덕여대 김동수 교수님과 워킹수업에 매진했다. 드레스에 어울리는 몸매를 가꾸기 위해 밤낮없이 운동을 한 것은 물론이다(웃음).

매년 미스코리아들이 미스 유니버스 대회에 도전하지만 높은 순위까지 오르는 후보는 많지 않다. 본인이 생각하는 이번 대회 목표는 몇 위인가? 자신은 있는지?
매우 영광스러운 자리인 만큼 등수까지 좋다면 행복할 것이다. 자신감 보다는 아쉬움이 남지 않게 최선을 다할 생각이다. 특히 미스 유니버스 합숙은 전세계 친구들과 지낼 수 있는 흔치 않은 기회인만큼 즐기면서 최선을 다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열심히 준비한 만큼 노력한다면 좋은 결과가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는 하고 있다.

▲ 2013미스유니버스대회에 출전하는 김유미
▲ 2013미스유니버스대회에 출전하는 김유미
미스 유니버스 대회를 준비하며 다이어트를 많이 했다고 들었는데 얼마나 감량했는지? 본인만의 다이어트 노하우가 있다면? 대회가 끝나면 가장 먹고 싶은 음식은?
무작정 체중을 감량하지 않고 해외 후보자들 중 건강미와 섹시미를 가진 후보들이 많기 때문에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건강과 탄력을 갖추기 위한 운동을 꾸준히 하고, 규칙적인 생활을 하려고 노력했다. 그래도 닭가슴살과 샐러드를 너무 많이 먹어서 질리는데 대회가 끝나면 한국에 돌아와서 그동안 먹지 못했던 김치찌개에 삼겹살을 먹고 싶다.

전세계에서 많은 후보들이 미스 유니버스 대회에 참가한다. 다른 나라에서 참가하는 후보들을 살펴봤는지? 어떤 후보가 가장 강력한 우승후보라고 예상하고 있는지?
다들 각자의 나라에서 최고의 미인으로 뽑혀서 유니버스 대회에 나온 만큼 출중한 미모를 가지고 있지만 그 중에서도 남미 쪽 친구들이 강력한 후보라고 생각한다. 남미 국가들은 어릴 때부터 대회 준비를 철저하게 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 그만큼 함께 생활하는 동안 배울 점이 있는 후보자들이라고 생각한다.

약 한 달간 여러 국가에서 온 후보들과 같이 생활하게 됐다. 어떤 점이 가장 기대되고 어떤 점이 가장 걱정 되는지? 혹시 룸메이트를 위해 준비한 선물이 있는지?
90여개 국가에서 온 다양한 후보자들과 함께 지낸다는 것이 처음이라 매우 떨리고 기대된다. 물론 함께 생활하면서 불편한 점이 있겠지만 긍정적인 마인드로 극복하면 된다고 생각한다. 항상 밝은 표정의 인사로 친근감 있게 다가가고 싶다. 룸메이트를 위해 준비한 선물은 직접 발품을 팔아 한국적이고 아기자기한 선물로 준비했다. 준비한 나 자신에게도 받는 친구들에게 뜻 깊은 선물이 될 것 같다.

미스 유니버스 대회가 끝난 후 계획은?
잠시 휴식을 취하고 싶다. 미스코리아 활동을 하면서 학교를 다니지 못했는데, 복학해서 학교를 다니고 싶다.

마지막으로 미스유니버스에 참가하는 나 자신에게 파이팅하기 위한 멘트 한마디!
오랜 기간 준비해 왔고 이제 결실을 보기 위해 떠날 일만 남았는데 남은시간과 대회기간 동안 지치지 말고 긍정적으로 최선을 다하자!

2013 미스 유니버스 대회는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11월9일 개 최된다. 모스크바에서 대한민국 대표로 김유미가 펼칠 활약과, 본선 무대에서 영광스러운 유니버스의 자리를 차지할 수 있을지에 대해 많은 팬들이 응원의 눈길을 보내고 있다.

윤지원 기자 alzlxhxh@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