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자연주의 콘셉트로 중국 여성들의 마음 사로잡아..

 
 
이니스프리가 중국 내 글로벌 매장 1, 2호점 오픈에 이어 지난 22일 프리미엄급 백화점인 상해 팍슨 백화점에 입점하여 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다졌다.

팍슨백화점은 중국 상해의 젊은 여성들이 가장 즐겨찾는 장소일 뿐만 아니라 말레이시아, 베트남 등에도 다수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프리미엄 백화점 체인으로, 세계적인 명품 화장품 브랜드가 대거 입점해 있다. 이번에 입점한 이니스프리 매장 역시 글로벌 명품 화장품들과 나란히 위치해 글로벌 브랜드로서 위상을 보여주고 있다.

오픈 첫날 이니스프리 매장을 방문한 중국 고객들은 타 매장과 차별화된 디스플레이, 현지고객들의 다양한 피부 고민에 따른 수준 높은 카운셀링에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특히 중국 2-30대 직장여성들 사이에서 뛰어난 제품력으로 인정받아 입소문이 난 ‘더 그린티 씨드 세럼’과 ‘화산송이 모공 마스크’에 오픈 당일 높은 판매량을 보이며 중국 젊은 여성들 사이, 그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

 
 
이날 이니스프리는 오픈 당일 5만8000위안 (한화 약 1000만원)의 높은 매출을 기록해 팍슨백화점 관계자들을 놀라게 했다.

이와 관련 팍슨백화점의 한 관계자는 “이니스프리에 대한 중국 소비자들의 반응이 매우 뜨거워 놀랍다”며 “오픈 당일 매출은 단일 브랜드로는 매우 높은 수준의 매출액이며 이 정도라면 입점 한 달 이내에 1억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중국 내 가장 인기있는 글로벌 브랜드와 견줄만한 성적”이라고 전했다.

이니스프리 중국본부 브랜드 매니저 김철 팀장은 “이니스프리는 지난 4월 글로벌 매장 1호점을 시작으로 중국 내에서 자연주의 브랜드로서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다” 며 “중국 내 1급 백화점인 상해 팍슨 백화점 입점은 중국뿐 아니라 국내에서도 매스티지 브랜드로 포지셔닝하는 터닝 포인트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니스프리는 중국 시장에서 청정섬 제주의 자연의 혜택을 고객에게 전하는 ‘자연주의’ 브랜드 콘셉트를 적극 선보이며, 합리적 가격을 이점으로 보다 많은 고객들이 접할 수 있도록 매스티지(Masstige)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지난 4월 상해에 오픈한 남경서로 1호점과 오각장 2호점 역시 중국 고객들에게 뜨거운 관심을 얻으며 기대 이상의 매출 실적을 달성해 업계 내 큰 이슈가 되고 있으며 중국 내 유통관계자들에게도 끊임없는 러브콜을 받고 있다. 이니스프리는 상해 팍슨 백화점에 이어 오는 8월 상해 신세계 백화점에 입점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