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한국 신원경 기자] ‘제11회 2013 국제뷰티엑스포코리아’(이하 뷰티엑스포 2013)가 서울 코엑스(COEX) C홀에서 오늘 25일 개최됐다.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일정으로 진행되는 이번 전시회는 한국뷰티산업진흥원과 서울메쎄가 주최하고, 한국네일지식서비스협회와 한국네일디자인협회, 한국네일경제인협회, 국제미용건강총연합회, 한국생활건강관리협회, 한국주얼리평가협회, 한국두피모발연구학회가 주관하며 국내외 우수한 뷰티아이템을 한자리에 모아 전시 및 소개함으로써 업계 종사자와 관람객에게 제품정보 공유와 함께 최신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는 나눔의 장이다.

올해 ‘뷰티엑스포 2013’은 화장품·메이크업과 피부·보디케어, 헤어·두피케어·가발, 네일아트·속눈썹, 유기농·건강, 주얼리 등 각 분야를 대표하는 기업 200여개사가 참가했으며, 다양한 부대행사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다만 메이크업이나 헤어 분야보다는 ‘네일인의 장’이라고 불려도 될 만큼 네일에 치중한 전시가 아쉬움을 남겼다. 네일 기업들의 부스를 중앙에 위치시키고, 가발, 두피케어, 메이크업, 피부케어 등의 기업들은 가장자리에 위치시킨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에 타 브랜드의 부재로 메이크업 브랜드 터치인솔, 헤어브랜드 보다나 부스 앞에는 뷰티전문 학생들 등 많은 관람객들로 붐비며 큰 호응을 이뤘다.

최근 인기 급부상중인 걸그룹 에이핑크의 정은지, 박초롱, 윤보미, 김남주, 오하영을 광고 모델로 기용하여 화제를 모으고 있는 메이크업 브랜드 터치인솔은 관람객들에게 최신의 스타 메이크업 트렌드를 전달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제품 체험 기회를 통해 소비자와 브랜드 간의 소통을 도모했다.

미스코리아대회 공식협찬 보다나는 ‘힐링바 매직기’를 선보이며, 고객에게 맞춤 헤어 스타일을 제시해 눈길을 모았다.

 
 
또한 매년 풍성한 부대행사로 뷰티산업의 기대를 모으는 가운데, ‘2013 서울인터내셔널 뷰티콘테스트’(한국뷰티산업진흥원)와 ‘국제뷰티건강기능대회’(한국생활건강관리협회), ‘제22회 서울국제휴먼올림픽’(국제미용건강총연합회), ‘2nd Nailympics Asia 2013’(한국네일지식서비스협회), ‘8th International Nail Design Contest 2013’(한국네일디자인협회) 등 다양한 미용대회가 전시장 내의 2개 대회장에서 3일간 동시 개최된다.

 ‘화장품 신기술, 신원료 세미나’(뷰티누리), ‘영국 TTS 국제자격증 과정’(한국두피모발연구학회), ‘스마트한 미백관리’(양일훈 원장), ‘바리엘브랜드 론칭 및 포쉬네일 체인점 설명회’(아름다운 비전), ‘아이스젤 트렌드 살롱아트’(아이스젤) 등 에스테틱 기술세미나와 뷰티 창업•경영 컨설팅, 신제품 론칭쇼 등의 다양한 세미나도 함께 들을 수 있다.

뷰티엑스포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에는 전례에 없던 주얼리특별관이 마련돼 다른 업종 간의 만남과 협력으로 뷰티산업의 영역을 한층 넓혔다. 20여개의 한국주얼리평가협회의 회원사 참가로 진행되는 본 특별관은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남녀노소 모두가 함께하는 공감의 장으로의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며 "다양한 부대행사와 내실있는 이벤트를 통하여 참가기업과 관람객 모두에게 동시에 만족을 주는 행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신원경 기자  lovesleep28@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