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노원구에 위치한 피부 전문 한의원 '미소엘한의원' 남창우 원장
▲ 서울 노원구에 위치한 피부 전문 한의원 '미소엘한의원' 남창우 원장
피부미인이 대세인 요즘 여드름 없이 깨끗하고 맑은 피부는 누구나 탐내는 아름다움의 필수 요소가 되고 있다. 이에 다양한 피부 관리 프로그램이 소개되고 있지만 여드름은 쉽게 사라지지 않는 등 고민이 끊이질 않고 있다. 특히, 최근엔 청소년들 뿐만 아니라 성인들까지 여드름 때문에 큰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

어떻게 하면 여드름 피부를 깨끗하고 맑게 변화시킬 수 있을까? .

기존 여드름에 대한 치료나 관리는 일시적인 외상효과나 여드름재발 등 오히려 악화되는 경우도 많았다. 최근에 이런 경우에 대비한 피부 전문 한의원의 한방요법을 통한 치료가 관심을 받고 있다.

한의학에서는 여드름을 단순히 외상증상으로만 생각하지 않고 체질적 원인에서 비롯된다고 진단한다. 여드름은 모공의 각질화나 피지분비 과다가 직접적인 원인이지만 이러한 현상을 일으키는 호르몬이나 자율신경의 변화를 한방에서는 열(熱)로 보고 있다. 따라서 이러한 체내 열의 불균형을 해소하는 것이 여드름의 근본 치료를 위해 가장 먼저 필요한 요소라고 한방에서는 말하고 있다.

여드름 한의원 전문의 남창우 원장(서울 노원 미소엘한의원)은 “체질개선을 통해 여드름의 근본 원인을 제거하고 침 치료를 병행하여 여드름 흉터까지 함께 관리 한다면 큰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라며 “한약과 침시술, 홈케어를 통합한 미생침 시스템은 여드름치료에 보다 체계적이고 효율적이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