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한국 김수진 기자] 한국뷰티산업학회(회장 윤천성교수)가 지난 11월 1일 서울벤처대학원대학교 1층 대강당에서 2013년 한국뷰티산업학회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학술대회는 뷰티산업에 성장에 맞춰 미용경영, 피부미용, 네일미용, 메이크업 등 각 분야별로 다양한 주제의 연구논문이 발표 됐다.

미용경영 분야에서 다룬 ‘뷰티서비스업 종사자의 변혁적 리더십과 성과관계에서 인적자원 유연성의 매개효과 분석’에 대한 논문을 비롯해 ‘중등미용교사 임용시험에 관한 연구’ ‘네일미용 분야 연구동향에 대한 계량서지학적 분석’ ‘마스크이미지’ 등 각 분야별로 전문적인 주제들이 발표돼 눈길을 끌었다.

한국뷰티산업학회 회장을 맡고 있는 윤천성 교수는 이번 추계학술대회에 대해 “2006년 학회가 창립되고 이끌어 온 사람으로 8년의 시간동안 다양한 영역의 연구 활동(통권 13호 발간)을 통해 뷰티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작은 성과를 이루었고 금번 학술대회의 주제인 ‘융합시대를 리드할 뷰티산업’은 학문적 체계가 다른 학문과 통섭하여 우리의 의식을 확대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 라고 평했다.

이번 추계학술대회에서는 윤천성 교수를 비롯해 김진숙, 윤혜영, 배분자(이상 서울벤처대학원대 교수), 정원지(광주여대 교수), 이명섭(영동대 교수), 이수희(청암대 교수), 김문주(안산대 교수), 편이숙(강동대 교수), 류지원(청양대 교수), 박미옥(BBS 이사장), 석유나(정화예대 교수) 등 전국 대학의 교수를 비롯해 석·박사 과정 학생들과 외부 여러 인사들이 대거 참석하여 학술대회를 빛냈다.

김수진 기자 sjkimcap@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