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업 트렌드

깊어가는 가을, 세련되고 카리스마 넘치는 가을 여자로 변신하고 싶다면 어두운 컬러에 주목하는 것이 방법이다.

 
 
토탈 뷰티 브랜드 애브뉴준오는 2011년 가을 메이크업 트렌드로 다크 컬러 메이크업을 꼽았다. 애브뉴준오의 유진 메이크업 스타일리스트는 "강인함과 유연함, 카리스마와 우아함 등 강약이 공존하는 것이 올가을 시즌 메이크업의 핵심이다. 어두운 계열의 메이크업을 선택하면 세련되면서도 카리스마 있는 느낌을 강조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바탕 화장은 전체적으로 창백한 느낌으로 표현하는 것이 좋다. 피부색보다 한 톤 낮은 메이크업 베이스로 베이스 화장을 한 후, 어두운 컬러의 섀도를 이용해 얼굴 윤곽을 선명하게 표현한다. 검은색은 강한 이미지를 완성하는데 빼놓을 수 없는 컬러다. 블랙 섀도로 눈두덩이 전체를 펴 바른 후, 아이라이너를 넓고 길게 그리면 차갑고 도도한 느낌이 드러난다. 마스카라는 여러 번 덧발라 주면 깊은 눈매를 연출할 수 있다.

유진 메이크업 스타일리스트는 "비즈니스 우먼이라면 눈매를 강조하는 메이크업이 좋다. 깔끔하면서도 깊은 아이라인을 해주면 선명한 인상을 남기게 된다. 편안한 저녁 약속이라면 눈 주변을 스모키하게 연출하면 된다. 그러데이션을 이용해 시크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강조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