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모·효소 성분 제품 인기

닥터뷰 원샷 엔자임 크림 클렌저미생물 화장품이 대중화되고 있다. 피부 노화예방에 효과적으로 알려진 효소, 효모 성분으로 만든 발효화장품이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것.

 
 
효소와 효모는 이름이 비슷하지만 형태가 다르다. 효소는 우리 몸 속에서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등의 분해와 소화, 노폐물을 배출하는 작용을 한다. 효소 화장품은 피부 각질, 피지, 노폐물을 관리해 어리고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효모는 빵, 맥주, 포도주 등을 만드는데 사용되는 미생물로 비타민B 등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다. 효모의 미생물이 발효하면서 피부 향상에 도움을 주는 유익한 성분들을 만들어 영양 성분이 흡수될 수 있도록 해준다.

효소, 효모 성분의 유익한 작용이 알려지며 많은 여성들이 이들 성분을 함유한 화장품을 찾고 있다. 뷰티 브랜드들도 효소와 효모를 가지고 차별화된 특허, 제조공법을 내세우고 있다.

닥터뷰는 세계 26개국에서 특허 받은 효소 공법을 적용한 거품 세안제로 인지도를 쌓고 있다. 원샷 엔자임 크림 클렌저는 특허 받은 아라자임 효소(Arazyme Enzyme)를 첨가한 제품이다. 이 효소는 무당거미가 다른 곤충을 잡아먹을 때 사용하는 소화액에서 추출한 성분이다. 다른 효소와 달리 피부 온도에 반응해 오래된 각질, 모공 속 노폐물까지 자극 없이 녹여낸다. 화장도 지울 수 있어 거품 세안제의 단점으로 지적돼 오던 세정력을 높였다는 평가다. 캔 형태의 용기를 흔들고 펌핑만 해도 풍성한 거품이 만들어진다. 미세한 거품 입자는 손과 얼굴 사이의 직접적인 마찰을 줄여 자극이 적다.

미샤의 타임 레볼루션 더 퍼스트 트리트먼트는 효모성분 에센스다. 미샤는 발효 효모액 성분의 이 제품을 출시하면서 원조격인 SK-ll와의 직접 비교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SK-ll 피테라 에센스 공병을 가지고 오면 정품을 주는 행사다. 미샤 제품은 피부에 흡수돼 주름 개선과 미백에 도움을 준다. 파라벤, 색소, 광물성 오일이 들어있지 않아 민감한 피부에도 사용할 수 있다.

LG생활건강 숨의 시크릿 프로그래밍 에센스에는 80가지 식물에서 추출한 유효성분을 발효해 나온 싸이토시스 성분이 들어 있다. 천연 발효 성분이 흐트러진 피부의 건강을 바로 잡아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