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한국 신원경 기자] 최근 성행중인 릴렉스 스마일라식은 독일에서 개발된 시력교정술로 미국이나 유럽 등의 선진국에서는 안전성을 입증 받아 이미 활발히 시행중이다. 국내에서도 스마일라식이 부작용 예방에 탁월할 뿐만 아니라, 통증이 없어 별도의 회복기간이 필요없다는 점을 인정 받아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릴렉스 스마일라식은 각막표면을 투과하여 각막실질에만 레이저를 조사하는 신기술을 이용하여 정확히 교정량만큼만 각막실질을 분리해 낼 수 있다. 그러므로 교정량보다 많은 양의 각막을 절삭하게 될 수 있는 기존 라식, 라섹수술보다 충분한 잔여각막을 확보할 수 있어 시력이 점차 저하되고 심하면 실명까지 발생할 수 있는 원추각막증 예방에 탁월하다.

뿐만 아니라 각막표면을 투과하기 때문에 각막표면에 가해지는 자극이 없어 각막이 뿌얘져 시야가 흐려지는 각막혼탁의 발생률도 현저히 낮출 수 있다.

또한 릴렉스 스마일라식은 각막절편 생성을 위해 각막에 24mm정도의 절개가 필요했던 기존 라식과는 달리 각막에 2.5mm정도의 최소 절개만으로 수술이 가능하다. 각막에 절개부위가 클수록 각막신경의 절단량도 커져 손상이 심해지는데, 각막신경이 손상되면 각막의 건조함을 인지하지 못해 안구가 마르는 안구건조증이 발생하게 된다. 그러나 스마일라식은 각막에 최소 절개만으로 수술이 진행되므로 각막신경의 손상 역시 최소화 할 수 있어 기존 라식, 라섹수술보다 안구건조증 발생률을 1/10이상 낮췄다.

이런 혁신적인 수술법으로 현존하는 시력교정술중에서 각막에 가해지는 손상이 가장 적다고 평가되는 릴렉스 스마일라식은 수술에 대한 높은 숙련도와 최첨단 장비를 능숙하게 다룰 수 있는 실력이 요구된다. 그러므로 스마일라식에 대한 의료진의 기술력, 숙련도가 수술 성공여부를 크게 좌우하게 된다.

최근 눈에미소안과는 국내에서 스마일라식 성과발표회를 개최하여 화제가 되었는데, 이 성과발표회가 큰 관심을 받은 이유 중의 하나는 스마일라식 3,000안의 수술을 진행하는 동안 단 한 건의 부작용도 발생하지 않아 부작용0%라는 혁신적인 기록을 세웠다는 점에 있다. 이것은 첨단 스마일라식 수술법과 눈에미소안과 의료진의 뛰어난 기술력이 합쳐져서 생겨난 결과이다.

또한 눈에미소안과는 평생라식 완벽주의를 모토로 운영함으로써 15년동안 부작용0%를 유지하고 있는 안과로 환자들에게 더 나은 시력교정과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신원경 기자 lovesleep28@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