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회, 산·학계 모여 지식과 정보 공유

 
 
(사)한국두피모발협회(이사장 김영배)가 매월 개최하는 토마토 데이가 지난 6월 30일 협회 교육장에서 열렸다.

탈모 예방 시장의 활성화 방안 및 경쟁력 강화와 전문성 추구를 위한 이 행사는 매월 마지막 토요일에 진행된다.

총 3부로 구성된 이날 행사는 1부 ‘구매력을 높이는 매장전략’이라는 주제의 삼성경제연구소 이민훈 수석연구원의 강연, 2부 산·학계 패널들이 참석한 토론, 3부 명화직업전문학교, 더마힐,(사)국제두피모발협회 산업체들과 상호 산학협약식 체결 순으로 이뤄졌다.

탈모시장에서의 매출증대, 고객창출을 위한 전문지식과 전략 추구 및 정보 공유를 위해 산업체대표, 대학교수를 대상으로 진행된 1부 강연에서 삼성경제연구소 이민훈 수석연구원은 외국과 우리나라의 서비스 비교,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구매욕을 불러일으키는 매장의 전략 방법 등을 제시했다.

또 2부 토론회에서는 산·학계 대표들이 패널로 참석하여 두피모발 산업의 구인, 구직에 대한 현장 상황과 맞춤형 교육이 될 수 있는 대학의 커리큘럼에 관해 심도 있는 토론이 이어졌다. 향후 협회에서는 자격과정에 시스템을 정비하여 산업체 현장중심의 평가방식을 보급하도록 할 계획이다.

한편 (사)한국두피모발협회는 향후 두피 모발 관련 산업의 지속 성장과 부가가치 업종으로의 성장을 위해 토론회를 지속적으로 운영하며, 매월 산학 교류협약식도 진행할 계획이다. 협약식에 참여하고 싶은 기관은 사전에 신청을 받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