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한국 신원경 기자] 결혼 성수기가 시작되는 봄이 코앞으로 다가오며 많은 예비신부들이 웨딩 다이어트에 한창이다. 하지만 바쁜 결혼 준비와 다이어트를 병행하기가 쉽지만은 않기 때문에 급하게 살을 뺄 수 있는 단기 다이어트 방법을 찾는 예비 신부들이 대부분이다.

예비 신부들뿐만 아니라 바쁜 생활을 하는 현대여성들에게 단기 다이어트는 웨딩 다이어트, 비키니 다이어트 등으로 통하며 사람들에게 꾸준히 이용되고 있는 다이어트 방법이다. 인기 있는 방법으로는 단식 다이어트, 원푸드 다이어트, 식단 다이어트, 디톡스 다이어트 등이 있다.

단식 다이어트는 음식물 섭취를 제한하는 말 그대로 굶는 다이어트이다. 여성들 사이에서 가장 많이 시행되는 다이어트로 꼽히지만 지나칠 경우 영양불균형으로 건강과 피부 등에 안 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있으니 피하는 것이 좋다고 디톡스넘버원의 최경수 팀장은 조언했다.

또한 원푸드 다이어트는 다이어트 기간 동안 한가지 식품만 섭취하는 것으로 매우 단순한 식사 요법이다. 시행하기에는 쉽지만 그만큼 음식에 빨리 질려 중간에 실패하는 경우가 많다.

식단 다이어트는 저칼로리로 영양을 고려해 구성한 식단으로 체중감량에 도움을 받는 것이다. 이는 식단 구성이 까다롭고 준비가 번거롭지만 균형 잡힌 식단으로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

디톡스 다이어트는 해독요법인 디톡스(Detox)를 다이어트에 적용한 방법이다. 이는 원래 암환자들에게 시행되었던 치료 대체요법이었는데 그 방법이 다이어트와 많이 닮아있어 최근에는 많은 사람들에게 디톡스 다이어트, 해독 다이어트 등으로 알려져 있다.

건강식품 전문 업체 디톡스넘버원의 최경수 팀장은 디톡스 단기 다이어트에는 비타민과 미네랄 등의 영양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며 가공식품, 육류, 소금, 설탕을 멀리 해야 한다고 전했다. 또한 식단의 중요성과 함께 요즘 유행하는 5분 운동, 요가, 스트레칭 등 가볍게 할 수 있는 운동들을 병행하는 것이 좋으며 힘든 다이어트에도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지는 것이 건강한 다이어트의 가장 큰 성공요인이라고 말했다.

한편, 디톡스넘버원(detoxno1.com)은 유기농 허브를 주원료로 하여 FDA와 NSF에서 인증하는 첨단 시설로 제작 된 건강 보조식품 판매 전문 업체로 클린디톡스, 프리미엄 디톡스 등 다양한 구성의 디톡스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신원경 기자 lovesleep28@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