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지바이게스
▲ 사진=지바이게스
[뷰티한국 박솔리 기자] 트렌드와 상관없이 늘 손이 가는 베스트 패션 아이템 데님. 봄을 맞아 매거진과 시사회 등에서 스타들의 데님 화보 및 패션이 등장하면서 발랄함과 톡톡 튀는 매력을 업 시켜줄 데님 패션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데님은 활동적이고 경쾌한 느낌을 주며 자유분방한 감성으로 젊은 층에서 선호하는 데일리 아이템으로 올 봄엔 부드럽고 신축성 있는 혼방소재와 반항적인 아메리칸 로큰롤 스타일의 워싱 데님 등 더욱 다양해 졌다. 지난 시즌과 비교해 발목까지 타이트하게 잡아주기보단 여유 있는 핏이 인기다.

이와 함께 주목해야 할 것이 있다면 바로 이너 및 아우터 모두 연출 가능한 오버사이즈 핏의 데님셔츠가 답이다. 아웃 포켓과 소매 부분 컬러 배색이 있다면 더욱 트렌디하며 데님, 스트라이프 티셔츠에 오픈 해 입어 쿨한 캐주얼 룩을 연출하거나 스커트를 매치해 여성스럽게 연출하는 것이 핵심이다.

▲ 사진=지바이게스
▲ 사진=지바이게스
바이게스 마케팅실에서는 “스프링 데님은 생지처럼 어둡고 짙은 컬러 보다는 밝고 경쾌한 컬러가 더욱 세련되어 보인다”며 “유행 아이템인 맨투맨 티셔츠나 야상점퍼에 매치해 주면 근사하며 무릎 밑까지 오는 트렌치코트와 빈티지한 캡 모자를 활용해 주어도 시크 해 보인다“고 스타일링 팁을 전했다.

박솔리 기자 solri@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