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한국 신원경 기자] 노출의 계절 여름을 준비하며 지금부터 다이어트를 시작한 이들이 적지 않다. 특히 여성들은 다이어트와 함께 여름 전에 가슴성형을 계획하는 사람이 많은데 지금부터 준비해야 여름 시즌에 자연스러운 가슴을 완성할 수 있다.

가슴성형에 쓰이는 보형물은 크게 원형과 물방울모양으로 나눌 수 있다. 최근에는 원형 보형물 보다 물방울 보형물이 가슴성형 후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지며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하지만 수술 결과는 보형물의 모양이 아니라 개인의 신체 조건과 가슴 모양에 따라 가슴성형 전후의 모습이 달라지므로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후 나에게 적합한 보형물을 선택해야 한다고 뷰티라인성형외과의 유현재 대표 원장은 전한다.

원형 보형물은 전체적으로 풍만한 가슴 볼륨을 완성할 수 있다. 또한 서있을 때와 누웠을 때 모양이 자연스럽다는 장점이 있다.

반면 물방울 보형물은 가슴 아래 부분이 물방울 모양처럼 풍만한 볼륨을 완성할 수 있다. 이는 실제 가슴 모양과 유사하여 가슴성형 후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주 있다.

수술에는 겨드랑이 안쪽의 주름진 부위를 절개하는 겨드랑이 절개법, 유륜 아래쪽을 절개하는 유륜 절개법, 가슴 아래 부분을 절개하는 가슴 밑 절개법이 있다.

겨드랑이 절개법은 겨드랑이의 주름 부분을 일부 절개하여 보형물을 삽입하게 되는데 수술 후 흉터가 작고 수술 시간이 짧고 회복이 빠르지만 수술 후에는 한동안 팔을 움직이는 데 있어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유륜 아래쪽을 절개하는 수술법은 통증이 적고 팔을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지만 유륜이 작은 경우에는 적합하지 않다.

가슴과 배가 접히는 부분을 절개하는 수술법은 가장 간편하고 빠르지만 수술 흔적이 남는다는 단점이 있다.

뷰티라인성형외과의 유현재 대표 원장은 “환자는 가슴성형 전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의 신체에 적합한 보형물과 수술법을 선택해야 부작용이 없는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전했다.

또한 “병원을 선택할 때에는 의료진은 성형외과 전문의로 구성되어있는지 마취과전문의 상주로 수술 처음부터 끝까지 안전한 수술이 될 수 있도록 환자의 안전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지를 살피는 것도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신원경 기자 lovesleep28@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