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력 인재, 감성+감각 기르는 방문미술로 키운다

 
 
[뷰티한국 신원경 기자] 최근 지식을 전달하는 교육만큼이나 중요시되는 것이 바로 정서적 안정감을 줄 수 있는 감성 교육이다. 획일화된 지식을 주입하기보다는 아이의 재능과 감정 발달에 귀 기울여 그에 맞는 상호작용을 통해 창의력을 이끌어내는 교육이야말로 21세기형 인재를 길러내는 초석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이에 맞춤형 커리큘럼을 갖춘 가정방문 미술교육 프로그램 ‘아이지미술’이 각광받고 있다.

한국방송영재교육원 아이지미술의 가장 큰 특징은 본격적 학습에 앞서 교육심리검사인 ‘다슬아이’를 통해 아이의 재능과 능력에 맞는 1:1 맞춤형 교육을 시행한다는 점이다. 다슬아이는 서울교육대학에서 교사연수프로그램으로 채택해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으로, 한국임상심리연구소의 교육을 마친 교사들이 직접 방문해 상담을 진행하고 이를 통해 아이 개개인이 가진 재능과 능력에 맞는 맞춤 교육과정을 설계하며 교육 효과를 높이기 위해 차별화된 커리큘럼을 구성해준다.

또한 사회생활, 탐구생활, 언어생활, 표현생활, 건강생활 등 5개 발달영역에서의 전인적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동화, 동시, 과학현상 탐구, 동식물 생태관찰 등을 미술 활동과 연계해 무한한 잠재력을 자유롭게 표출할 수 있도록 이끌어 내므로 만족도 또한 높다.

이에 한국방송영재교육원은 이러한 아이지미술의 운영 범위를 넓히기 위해 추가 가맹점 모집에 나섰다. 국내 최고 수준의 14단계 맞춤 프로그램을 회원별로 매월 제공하며 교육사업가로서 필요한 각종 교육을 무한 제공하고, 특별한 온, 오프라인 홍보 마케팅과 창업 자금에 따른 개인별 맞춤 창업 지원까지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교육심리검사 다슬아이 14종도 무료로 제공하며 우수 가맹점에는 영업 지원금을, 연 1회 회원들에게 고급 포토북으로 제작된 작품집도 제공한다. 공정거래위원회의 2010년도 창업 매출 정보에 의하면 아이지미술은 가맹점당 연평균 매출액과 창업비용 대비 매출액 비율이 가장 높은 유아교육 브랜드로 조사된 바 있다.

한편 아이지미술은 3월 ‘행복한 신학기’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오는 31일까지 아이지미술에 가입하는 모든 회원에게 고급 디지털 프린팅 액자를 제공하며 한국임상심리연구소에서 실시하는 아동발달검사, 다중지능검사, 부모양육 행동검사 중 2종을 무료로 받아볼 수 있는 검사이용권을 증정한다. 아이지미술 가맹점 개설 및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아이지미술 홈페이지(http://m.ijiclub.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원경 기자 lovesleep28@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