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연재 스무디’, ‘박태환 밥’ 등 국가대표 선수 이름 딴 제품 등장

▲ 스무디킹의 '손연재 스무디'
▲ 스무디킹의 '손연재 스무디'
극심한 경기 침체에 시달려온 유통가가 런던 올림픽 특수 잡기에 나섰다. 올림픽과 같은 전국민이 즐기는 스포츠는 소비자들의 닫힌 지갑을 열게 하는 소비심리 자극제로 충분하기 때문. 유통업계에서는 스포츠 스타로 정상의 자리에 있는 손연재, 박태환의 이름을 활용한 이름 마케팅을 펼치는 것은 물론, 올림픽 한정판 제품을 내놓는 등 이색 마케팅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을 유혹하고 있다.

‘손연재 스무디’ ‘박태환 밥’ 등 인기선수 이름 마케팅 잇따라
국민 여동생으로 떠오르며 국민들의 기대와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는 손연재 선수에 주목한 대표적인 브랜드는 스무디킹이다. 스무디킹은 일명 ‘손연재 스무디’라고 불리는 요거트 디라이트 스트로베리와 요거트 디라이트 애플을 판매하고 있다.

손연재의 군살없는 완벽한 몸매 비결이 요거트에 있다는 점에 착안, 요거트를 함유한 손연재 스무디를 개발한 것. 칼로리가 낮은 것은 물론, 요거트 특유의 상큼한 맛을 자랑해 여성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이다.

여성호르몬 활성화와 탄력있는 몸매를 만드는데 도움을 주는 소이프로틴도 함유돼 있다. 스무디킹은 런던 올림픽 개막을 앞두고 이달의 스무디로 손연재 스무디를 지정, 오는 8월15일까지 손연재 스무디를 주문하는 고객에게 멤버십 더블 포인트 혜택을 제공한다.

▲ 피겨선수 김연아(사진출처=하이트 홈페이지), 수영선수 박태환(사진출처=햇반 홈페이지)
▲ 피겨선수 김연아(사진출처=하이트 홈페이지), 수영선수 박태환(사진출처=햇반 홈페이지)
CJ제일제당의 햇반은 마린보이 박태환을 내세운 마케팅을 진행 중이다. 박태환 선수를 모델로 선정, 박태환의 힘의 원천을 자연스럽게 햇반에 연결시켰다. 일명 ‘박태환 밥’. 햇반은 박태환 선수 응원 이벤트로 ‘밥심으로 Let’s Dance’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햇반춤 영상을 만드는 ‘신나는 햇반춤 어플 즐기기’와 햇반춤 사진과 박태환 선수 응원문구를 작성하는 ‘즐거운 햇반춤 포토 응모하기’ 등 총 2가지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8월10일까지 햇반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이벤트 참가자들 중 추첨을 통해 여행권, 헤드폰, 자전거, 상품권, 햇반 1박스 등을 증정한다.

피겨여왕 김연아에 주목한 브랜드도 있다. ‘연아 맥주’로 불려지는 하이트맥주다. 김연아 선수가 런던 올림픽에 출전하지는 않지만 스포츠 대표 스타로서 그 인기가 건재함을 보여준다. 맑고 건강한 이미지의 김연아는 하이트맥주 신규 캠페인 뉴 하이트(New Hite) 모델로 선정돼 하이트 맥주만의 깨끗한 맛을 표현하고 있다. 특히 광고 속에서 ‘연아표 셔플댄스’를 선보이며 밝고 활기찬 이미지를 어필하고 있다.

‘올림픽 기간에만 선보입니다!’ 올림픽 겨냥 한정판 제품 쏟아져
올림픽 공식 음료 후원사인 코카콜라는 런던올림픽 기념 ‘코카콜라 런던올림픽 리미티드 에디션’ 6종을 내놨다. 1팩에 4캔씩 구성, 총 4만 8000팩만 출시하는 한정판으로 영국 국기 이미지를 활용해 런던 올림픽의 스페셜 에디션임을 강조했다.

맥도날드는 ‘올림픽 5대륙 6메뉴’를 선보이고 8월26일까지 한정 판매한다. ‘호주 바비큐 버거’, ‘유럽 포모도로 치킨 버거’, ‘아메리카 베이컨토마토 맥머핀’,  ‘아메리카 디럭스 브런치’, ‘아시아 쉑쉑 칠리 후라이즈’, ‘아프리카 필리필리 맥너겟 소스’ 등 각 대륙을 대표하는 메뉴 6가지다. 행사 기간동안 6가지 올림픽 메뉴를 모두 맛본 고객에게는 호주 바비큐 버거 1개를, 모든 버거 제품의 라지 세트 구입시 아시아 쉑쉑 칠리 후라이즈를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연다.

스무디킹 마케팅팀 유선화 과장은 “런던올림픽과 같은 대규모 스포츠 경기시즌은 얼어붙은 소비심리를 개선하고 매출을 활성화 할 수 있는 기회요인으로 작용한다”며 “소비자들도 기업들이 선보이는 다양한 올림픽 마케팅으로 올림픽의 열기와 재미를 배로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