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탄 첫 정규앨범 발표, 타이틀곡 '나비야' 이현도 피처링(사진 스톤쉽)
▲ 우탄 첫 정규앨범 발표, 타이틀곡 '나비야' 이현도 피처링(사진 스톤쉽)
[뷰티한국 연예팀 이수아 기자] 래퍼 우탄(Wutan)이 첫 정규앨범 '나비야'를 발표했다.

우탄은 19일 정오 첫 정규앨범 'ZOORECA'를 공개했다. 우탄은 지난해 엠넷 힙합서바이벌 '쇼미더머니2'에 출연하며 화제를 모은 힙합뮤지션이다.

우탄의 첫 앨범 타이틀곡은 '나비야'. '쇼미더머니2'의 D.O 크루 수장 D.O(이현도'가 피처링에 참여했다. 우탄은 '쇼미더머니2'에서 MC메타가 수장인 메타크루 소속이었다. 하지만 프로그램을 함께 하며 쌓은 인연으로 이현도가 기꺼이 피처링에 나섰다.

우탄의 새 앨범 'ZOORECA'는 타이틀곡인 '나비야'를 포함해 총 13곡이 담겼다. 2011년에 발매한 '데려다줄게'의 언플러그드 리믹스 버전과 보너스트랙으로 비스메이저의 딥플로우와 오디, 베이비나인이 참여한 Vcypher2가 수록됐다.

우탄의 앨범은 D.O뿐만 아니라 우탄과 함께 VMC의 공동대표인 딥플로우가 참여한 'One Hunit', AOMG의 싱어송라이터 그레이가 작곡과 피처링으로 참여한 '자각몽', 실력파 R&B보컬 Rico이 피처링으로 참여한 '놀이터' 등이 담겼다.

한편 우탄은 2010년 뉴블락베이비즈의 싱글앨범 'New Block'으로 데뷔했다. 국내 언더그라운드 힙합씬에서 활동했고 '쇼미더머니2'로 인지도를 높였다. 최근 딥플로우, 로디가와 함께 레이블 VMC를 설립했다.

이수아 연예팀 기자 2sooah@gmail.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