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맥
▲ 사진= 맥
[뷰티한국 신원경 기자] 새로운 학기가 시작되는 시즌, 대학에 입학한 새내기라면 그동안 대학 생활에 대해 꿈꿔왔던 로망을 현실로 이루어볼 때다. 대학 생활에 대한 가장 큰 로망 중의 하나는 바로 소개팅. 멋진 로맨스를 꿈꾸는 새내기들, 마음은 굴뚝같은데 자칫 이러한 과욕이 참상을 부를 수 있다. 새내기라는 참신함을 살려 소개팅에서 성공하려면 어떤 메이크업을 선보여야 할까.

스킨 메이크업은 한듯 안한듯 자연스럽게 빛나는 피부 표현을 추천한다. 이러한 스킨 메이크업을 위해서는 피부 속부터 환하게 밝혀주는 CC 크림과 리퀴드 파운데이션을 섞어서 최대한 투명하면서도 화사하게 연출한 후, 유분이 쉽게 올라올 수 있는 T존과 콧망울 주변에 투명한 파우더를 톡톡 두드려서 시간이 지나도 여전히 깔끔한 스킨을 연출해야 한다.

소개팅에 걸맞게 사랑스러운 느낌을 더하기 위해, 볼터치에 욕심을 내어 강한 핑크색으로 과할 정도로 동그랗게 바르는 것을 피해야 한다. 이러한 볼터치 연출은 자칫 촌스러워질 수 있으니, 옅은 산호색이나 핑크색으로 볼 가운데서부터 퍼지듯이 살짝만 볼터치를 해서 혈색이 도는 정도로만 생기 있게 표현하는 것이 좋다.

눈은 과감한 컬러보다는 산호, 복숭아, 은은한 갈색 컬러의 아이섀도우를 선택해서 화사하게 연출하는 정도로만 하고, 아이라인은 블랙, 브라운 컬러의 워터프루프 펜슬 아이라이너도 점막만 채워 선명하게 연출한다. 이 때, 골드 브라운 컬러의 아이라이너로 눈 아래 점막을 살짝 채우듯이 그려주면, 촉촉하게 빛나는 ‘사슴 눈망울’처럼 보여 청순한 느낌을 줄 수 있다. 마지막으로 워터프루프 마스카라로 속눈썹을 꼼꼼하게 발라 풍성한 눈썹으로 여성스러운 느낌을 더할 것을 잊지 말자.

다양한 트렌드 립스틱 컬러 중에서도 단언컨대, 남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컬러는 바로 핑크. 입술 전체에 꽉 채워 바르면 부담스러울 수 있으니, 입술 가운데 안쪽에 립스틱을 바른 후 손으로 톡톡 두드려주면 입술에 자연스럽게 물든 듯 보여 사랑스러운 느낌을 극대화할 수 있다.

▲ 프렙+프라임 CC 컬러 코렉팅 SPF30/PA++ ‘일루미네이트’, 미네랄라이즈 아이섀도우X4 ‘어 글리머 오브 골드', 프로 롱웨어 블러쉬 ‘스테이 바이 미’, 미네랄라이즈 리치 립스틱 ‘굿 테이스트’ (사진 = 맥)
▲ 프렙+프라임 CC 컬러 코렉팅 SPF30/PA++ ‘일루미네이트’, 미네랄라이즈 아이섀도우X4 ‘어 글리머 오브 골드', 프로 롱웨어 블러쉬 ‘스테이 바이 미’, 미네랄라이즈 리치 립스틱 ‘굿 테이스트’ (사진 = 맥)
맥의 남자 아티스트들이 ‘비추’하는 소개팅 메이크업으로는, 본인의 피부톤보다 지나치게 밝아 하얗게 보이는 피부, 강렬하게 그린 아이라인, 그리고 광선을 내뿜는 듯한 과도한 펄 하이라이팅, 입술 전체를 꽉 채운 매트한 빨간 입술 등이다.

맥 수석 아티스트 변명숙은 “소개팅 중간에 메이크업을 수정할 때, 면봉에 파우더나 BB 크림을 묻혀 번진 아이 메이크업을 재빨리 수정하고, 눈 아래 점막 라인 지워진 것을 리터치하면 전체적인 메이크업이 금세 다시 깔끔하고 화사해 보이는 효과가 있다”고 덧붙였다.

■ 보너스 팁! 봄 메이크업 트렌드

▲ 루나 모델 한혜진
▲ 루나 모델 한혜진
차가운 겨울바람이 물러가고 따스한 봄바람이 불면서 여성의 메이크업에도 변화가 찾아왔다. 이번 시즌에는 소프트한 핑크를 비롯한 파스텔 컬러와 가벼운 텍스처들이 인기를 모을 예정이다.

이번 시즌 피부연출은 과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피부광채를 살려주는 것이 포인트로 떠올랐다. 따라서 지난 몇 시즌 동안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물광, 꿀광 등의 글로우한 피부연출은 올 봄에는 잠시 접어두자. 올 봄에는 눈에 띄는 잡티는 커버하고, 피부 본연의 빛을 살리는데 집중하면 자연스럽게 빛나는 피부결을 완성할 수 있다.

깨끗하고 자연스런 광채피부를 연출했다면 부드러운 파스텔 컬러로 립과 아이를 물들여 스프링 메이크업을 완성해보자. 은은하고 여성스러운 소프트 라벤더와 섬세한 파스텔 핑크를 이용하면 쉽고 빠르게 스프링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클리오의 모델 산다라박의 화사한 파스텔 컬러 아이라인으로 봄 무드를 한껏 살렸다. 눈두덩이 좁고 평면적인데다 옐로 베이스의 피부톤이 주를 이루는 한국 여성들의 눈매에도 화사한 파스텔 컬러 아이라인을 연출할 수 있도록 한 ‘어퍼 메이크업’은 블랙 아이라인을 그리고 그 위에 민트, 퍼플, 핑크 등 파스텔 컬러 아이라인을 덧그리는 메이크업 테크닉이다. ‘어퍼 메이크업’ 테크닉을 이용하면 화사한 파스텔의 컬러감을 살리면서도, 블랙 아이라인으로 눈매를 또렷하게 보정해 눈두덩이 부어보이거나 답답해보이지 않는다. 특히 파스텔 컬러를 선명하게 표현함으로써 여리여리하고 연약한 무드가 아닌, 세련되고 엣지있게 파스텔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이다.

▲ 클리오 모델 산다라박
▲ 클리오 모델 산다라박
클리오의 송연비 수석 메이크업 아티스트는 “‘어퍼 메이크업’을 연출하면 또렷한 눈매와 함께 은은한 컬러감이 느껴지는데, 이때 자연스럽게 눈을 움직이거나 깜빡일 때 화사한 컬러 라인이 순간순간 드러나면서 신비롭고 페미닌한 무드가 더해진다”며 “블랙과 컬러 아이라이너만 있으면 자유롭고 다양한 어퍼 메이크업 스타일을 얼마든지 연출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신원경 기자 lovesleep28@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