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한국 김수진 기자] 영어공부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지만, 바쁜 현대인들은 따로 시간을 내어 공부하기가 쉽지 않다. 특히 듣고 말하는 기초영어회화는 실전 대화 학습이 중요해 원어민 수준의 실력을 갖춘 강사를 선택할 필요가 있으며, 유동성 있게 스케줄을 맞출 수 있는지도 살펴봐야 한다.

이에 주목받는 것이 매일 10~20분 정도의 시간 동안 원어민 강사와 맞춤 대화식 강의를 진행하는 전화영어, 화상영어다. 강사의 일방적인 전달만 가능한 일반 온라인영어 동영상강의와 달리 강사와 학습자 간 자유로운 대화로 생활영어를 익힐 수 있으며, 자투리 시간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는 점이 인기 요인으로 왕초보영어, 기초영어회화를 배우려는 사람들에게도 알맞다.

중요한 것은 국내 최고 명성의 외국어 공교육 기관도 이러한 영어교육 방식에 참여할 만큼 그 발전 가능성이 높다는 점이다. 국내 외국어 교육의 대표격인 한국외국어대학교(이하 한국외대)가 그 주인공으로 전문기관인 학교법인 한국외국어대학교 외대어학원 전화영어 화상영어 사업부 ㈜외대디엘씨(hufs4u.com, 이하 외대디엘씨)를 내세워 직접 현장에 뛰어들었다.

외대전화영어 외대디엘씨가 제공하는 커리큘럼은 남다르다. 말하기, 듣기, 쓰기, 영어일기 등 언어습득의 기본적인 영역 외에도 한국외대만의 명성과 전통에 걸맞은 학습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는 것.

꼼꼼한 기초영어교육 학습을 위해 ‘과정별선행학습 - 화상, 전화영어 수업 - 숙제하기(다양한 형태의 작문 및 말하기 중심의 회화교육관련 문제 위주) – 숙제첨삭지도’ 등 체계적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특화 교육시스템인 ‘U-learning’과 ‘3D버츄얼 캠퍼스’ 등으로 차별화도 꾀했다.

일반적으로 진행되는 원어민 강사와의 온라인 화상영어 수업 방식을 넘어섰다는 평을 받고 있는 ‘U-learning’은 웹 음성 인식 및 녹음 솔루션을 기반으로 개발된 특화 교육시스템이다. 교재보기, 예습하기, 숙제(복습하기)의 3가지 단계를 통해 전 수업과정을 꼼꼼하게 학습할 수 있으며, 단어학습 및 발음 교정 등 영어공부혼자하기도 가능하다.

‘3D버츄얼 캠퍼스’를 통한 자율 예약제 시스템은 다양한 상황에서도 언제든 영어를 습득할 수 있도록 하여 바쁜 일상과 업무, 생활에 쫓기는 학습자들에게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무엇보다 눈길을 끄는 것은 탄탄한 강사진이다. 전화 및 화상영어의 성공은 전문 원어민 강사진의 역량이 좌우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만큼 강사진을 까다롭게 선별한 것. 한국외대의 명성에 걸맞게 30년 전통의 한국외대 전문기관에서 6개월 간의 강사교육과정을 수료한 북미, 필리민 원어민 전문 강사들로 구성되어 있어 이용자의 신뢰도를 더욱 높이고 있다.

외대디엘씨 관계자는 “외대전화영어는 외국어 교육의 선두 주자인 한국외대의 역사와 전통 그리고 교육 노하우가 담긴 업그레이드 된 영어교육을 서비스하고 있다”면서 “단순히 ‘회화’에 그치지 않고, 말하기-문법-읽기-쓰기-듣기 영역을 종합해 생활영어를 비롯한 언어학습 능력을 효과적으로 높일 수 있도록 돕는다”고 말했다.

김수진 기자 sjkimcap@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