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 온라인 오픈마켓들 런던올림픽 특수 경쟁 뜨거워

런던올림픽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우리나라 대표팀은 10-10이라는 목표를 세우고 금메달 10개를 획득해 10위안에 들겠다는 각오이다.

최근 기업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런던올림픽 특수를 기대한다고 답한 기업이 60%가 넘는 등 올림픽 특수를 통해 불경기를 이겨내고자 하는 업체들이 많다. 화장품, 식품, 헤어, 패션업체들은 이미 런던 항공권, 순금메달 등 큼직한 상품들을 내걸고 올림픽 특수를 누릴 준비를 하고 있다.

이에 발맞춰 대표온라인 오픈마켓들 또한 각각 스포츠마케팅 및 특별할인행사를 마련해 소비자들의 구매 욕구를 자극하고 있는 것.

 
 
인터넷쇼핑몰 GS샵은 7월31일까지 ‘런던 열기 100배 즐기기’ 특집전을 실시하고 올림픽을 집에서 편하게 즐기기 위해 필요한 상품을 테마별로 모아 할인 판매한다.

늦은 밤부터 새벽 사이에 열리는 경기를 챙겨 볼때 출출함을 달랠 야식 종류를 할인판매하며 밤샘 응원으로 상한 피부를 위해 마스크팩을 최대 82% 할인한다. 또한 열대야를 이겨내고 경기에 집중하기 위해 필수적인 냉방용품과 장기간 경기를 관람하기 위한 소파와 쿠션세트도 준비했다.

11번가는 다양한 런던올림픽 이벤트를 준비해 소비자들을 불러 모으고 있다. 8월12일까지 펼쳐지는 ‘전국민 모두 내 품에 금메달 이벤트’는 매일 ‘2012 런던 승리 기원 퀴즈’를 통해 런던올림픽 관련 3문제를 모두 맞추면 ‘금메달 쿠폰’응모가 가능하며 당첨자에겐 최대 50%까지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는 ‘금메달 쿠폰’을 증정한다.

 
 
7월31일까지 진행되는 ‘夜(야)한 패션 페스티발’은 매일 밤 10시부터 새벽 5시 사이에 참여가능하며 최고 2000원 할인 쿠폰 지급은 물론 배송비(2500원) 지불 시 2배 이상 가격대에 해당되는 패션상품을 받을 수 있다. 시크릿박스는 남성, 여성, 액세서리 3가지 종류로 마련돼며 해당 이벤트 기간 내 3번 출석체크를 완료한 350명에게는 치킨과 피자를 야식으로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올림픽 기간 동안 ‘파이팅코리아 인 런던’ 쇼핑기획전을 진행해 배드민턴 세트와 탁구 세트 등 런던 올림픽 종목별 품목을 최대 77%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런던 올림픽 스페셜 에디션으로 나온 ‘뉴발란스 정품 런던팩’을 포함한 각종 런닝화들도 최대 75%까지 할인한다.

 
 
옥션 또한 8월12일까지 ‘옥션 스포츠가 대한민국을 응원합니다’ 기획전을 열고, 각 종목별로 다양한 코너를 구성해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먼저 ‘스포츠 특가’코너에서는 자전거, 수영, 구기종목 등 올림픽 종목 제품을 매주 3개씩 선정해 최대 50% 이상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또한 야식으로 즐기기 좋은 대표메뉴를 한데 모아 평균 30% 저렴하게 선보이는 할인전을 7월27일부터 진행할 예정이다. 떡볶이, 만두, 순대, 족발 등 간편 조리식을 비롯해 쥐포, 오징어 등 인기 안주메뉴도 마련됐다. 출출한 밤 시간대에 즐기기 좋고 조리가 간편해 올림픽 시즌에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한편 전자상거래 사이트 G마켓은 대한민국 선수들을 응원하는 프로모션을 통해 할인 및 경품 이벤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7월25일부터 8월12일까지 ‘Thank you KOREA, 감동의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며 대한민국 선수들이 메달을 획득하면 다음날 오전 11시(한국시간)부터 모든 고객에게 G마켓 최대 20%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7월26일 오전 9시부터는 ‘대한민국 TOP10 기원! 전국민 응원 파도타기’를 진행한다. SNS를 통해 참여한 선착순 1만명에게는 ‘스타벅스 더블샷’을 100% 증정하고, 참여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뽑힌 5명에게 ‘런던 여행권’을 증정한다.

‘금메달에 도전하라!’ 이벤트는 사격, 수영, 양궁, 배드민턴 등 대한민국 금메달이 유력한 4개 종목의 플래시 게임에서 종목별 1위에게는 ‘금 10돈’, 2위는 ‘삼성 스마트TV’, 3위는 ‘갤럭시S3’를 선물하는 통큰 이벤트이다.

한 온라인마켓 관계자는 “런던 올림픽을 앞두고 대한민국 선수들의 선전을 기원하기 위해 대규모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며 “할인쿠폰 및 경품 지급 등 특별한 혜택이 주어지는 만큼 올림픽 기간 동안 고객들의 많은 참여가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