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한국 김수진 기자] 한국메이크업협회가 주최하는 제12회 한국메이크업협회장배 전국메이크업경진대회가 오는 5월18일(일) 세종대학교 컨벤션홀에서 열린다.

보건복지부와 100여개의 교육기관이 후원하고 M.A.C, 반디, 바이오더마, 365MC, 엠티엠코, 에시오로 등 20여개 업체가 협찬하는 이번 대회는 ‘한류 열풍에 힘입어 중국, 대만, 홍콩, 베트남 등 아시아 국가들이 함께하는 열린 축제’라는 모토로 진행된다.

고등부와 대학부로 나누어 웨딩 메이크업, 트렌드 메이크업, 판타지 메이크업, 패션메이크업, 아트마스크, 일러스트레이션, 보디페인팅 총 7개 부분으로 나뉘어 경연이 펼쳐지며, 각 부문 대상과 금상, 장관상, 국회의원상 등 최고 그랑프리에게는 해외 출전권이 주어진다.

이번 대회는 최대 규모의 선수출전과 메이크업 분야를 대표하는 기업들이 참여할 다양한 부대행사, 이벤트 공연 등이 함께 어우러져 역대 가장 큰 규모의 행사가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메이크업 지망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는 M.A.C 트렌드 스페셜 공개 세미나는 빠르게 변화하는 아티스트 시장에 사회적 흐름에 맞춘 정보 교류와 순수 메이크업의 성장과 변화, 발전을 한눈에 느낄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

김수진 기자  sjkimcap@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