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과 문화’, ‘연구 소모임 지원’ 분야에서 학술연구 활성화 지원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아모레퍼시픽재단이 오늘 15일부터 2014년도 정기 학술연구 지원사업 공모를 시작한다.

1975년부터 이어져 온 학술연구 지원사업은 여성문화 등을 주제로 연구자들이 연구 활동을 활발하게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재단의 주요사업이다.

이번 정기 학술 연구 공모는 ‘여성과 문화’, ‘연구 소모임 지원’ 분야에서 진행된다. 우선 여성생활문화에 대한 다각적인 접근을 통해 관련 학술성과를 축적해 온 ‘여성과 문화’ 분야는 올해 ‘연구분야’와 ‘연구/출판분야’ 등 2개의 세부 영역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연구비는 각각 편당 1500만원, 2000만원까지 지원된다. ‘대안적 가족문화’, ‘여성의 삶과 기억’의 지정주제를 선택하거나 자유롭게 연구 주제를 정해 공모할 수 있다.

신진 연구자 활동 지원을 취지로 하는 ‘연구 소모임 지원’ 분야는 5인 이상의 연구자들로 구성된 연구 소모임을 대상으로 한다. 여성생활문화역사정리, 아시아의 미 등의 주제를 연구하는 소모임이 이번 공모를 통해 지원 대상으로 선정되면 연구활동 및 운영비로 최대 5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박사학위를 소지한 전국의 대학교, 연구기관, 개인 연구자들은 누구나 이번 학술연구 지원사업에 응모할 수 있으며, 접수 기간은 5월16일까지이다. 접수는 아모레퍼시픽재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한편 아모레퍼시픽재단은 유능한 인재양성을 위한 학술사업과 교육, 문화사업을 지원하여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것을 취지로 하여 지난 1973년 설립되었다. 재단은 설립 후 현재에 이르기까지 여성 관련 학술연구지원, 아시아의 미(美) 탐색, 개성상인 연구, 차(茶) 관계 문헌 정리, 국내 최초의 영장류 연구 지원, 여성생활문화역사자료 정리 등의 학술사업을 수행해 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