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근혜 대통령 사과, 국가안전처 신설, 박근혜 사과(사진 청와대-뉴스캡처)
▲ 박근혜 대통령 사과, 국가안전처 신설, 박근혜 사과(사진 청와대-뉴스캡처)
박근혜 대통령 사과, 국가안전처 신설 방침 밝혀

[뷰티한국] 박근혜 대통령이 사과와 함께 국가안전처 신설 방침을 밝혔다.

박근혜 대통령은 29일 청와대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세월호 침몰사고에 대한 사과와 국가안전처 신설 방침을 밝혔다.

박근혜 대통령은 "세월호 침몰 사고로 많은 고귀한 생명을 잃게 돼 국민 여러분께 죄송스럽고 마음이 무겁다"라며 "사전에 사고를 예방하지 못하고 초동대응과 미흡한 수습에 대해 대해 뭐라 사죄를 드려야 그 아픔과 고통이 잠시라도 위로를 받을 수 있을지 가슴이 아프다"고 사과했다.

박근혜 대통령은 사과와 함께 국가안전처 신설 의사를 밝혔다. 박근혜 대통령은 "국가 차원의 대형 사고에 대해선 지휘체계에 혼선이 발생하지 않도록 해야한다"며 "국무총리실에서 직접 관장하면서 부처 간 업무를 총괄 조정, 지휘하는 가칭 '국가안전처'를 신설하겠다"고 전했다.

박근혜 대통령은 국가안전처에 대한 구체적인 방안도 제시했다. 박근혜 대통령은 국가안전처 신설에 대해 "군인이 전시에 대비해 반복훈련을 하는 것처럼 인명과 재산피해를 크게 가져올 사고를 유형화해서 특공대 대응팀을 만들어 평시 훈련하고, 만에 하나 사고가 나면 즉시 전문팀을 파견해 현장에서 사고에 대응토록 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박근혜 대통령은 이날 오전 9시 안산 세월호 합동분향소를 방문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