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홍아카데미 2012/13 FW 헤어트렌드 ‘The Movement’

      CHAHONG ACADEMY 2012-13 FW HAIR TREND  ‘The Movement’

 
 

‘Youthful, Sophistcate & Witty’를 모토로 하는 차홍아카데미가 올 가을·겨울 헤어 트렌드 ‘The Movement’를 발표했다.

커트, 컬러, 컬 등에 의해 만들어진 독특한 형태의 율동감에 주목한 이번 스타일은 고정된 스타일에 고착되지 않고 자유분방하면서도 다양한 이미지 변신을 즐기는 트렌드리더들을 위한 헤어 룩이다.

Textured Movement

중성적 느낌의 쇼트 헤어로 한쪽은 컬을 넣어 자유스러운 방향감을 주고, 다른 한쪽은 스트레이트 느낌으로 샤프함을 가미했다. 

커트는 디스커넥션이 가미된 언더 커트를 베이스로, 뒷부분에는 어시메트릭(비대칭) 그러데이션 기법을 주어 율동감을 강조했다.

여기에 블로킹 테크닉을 이용한 펌으로 율동감 넘치는 컬 라인을 완성.특히 웨이브와 컬러를 믹스하여 리드미컬함을 강조한 톱 부분은 이 스타일의 포인트. (커트:  한필수,  컬러: 김경민,  펌: 백운진) 

▲ Textured Movement
▲ Textured Movement

Sharpen Movement

전체적으로 칼로 베어낸 듯한 날카롭고 단단한 움직임을 표현한 미디엄 스타일. 

강한 솔리드 라인을 중심으로 전체 디자인에서 패럴렐(평행) 그러데이션을 이용하여 위로 향하는 느낌을 주었고, 뒷부분이 뒤집어지도록 연출했다.  사이드는 원 그러데이션으로 무겁지만 부드러움을 표현했으며, 앞머리는 톱 포인트로부터 깊게 내어 뒷머리의 그러데이션과 대조되는 효과를 의도했다.

컬러는 레드 계열의 브라운 베이스에 Second Shade와 Cross Slice 테크닉으로 임팩트를 부여했다. (커트:  한필수,  컬러: 김경민)

▲ Sharpen Movement
▲ Sharpen Movement

Flexible Movement

전체적인 무거운 라인에 슬라이싱을 이용한 부드러운 Perimeter와 슬라이딩 포인트 커트로 A자형의 앞머리를 연출했다. 이 스타일의 포인트라 할 수 있는 A자형의 앞머리는 톱 포인트에서 관자놀이부분까지 섹션 범위를 크게 하여 슬라이싱된 원랭스 Perimeter와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한다.

앞머리에는 핀컬과 업스템 컬로 다양한 움직임을 표현하고, 슬라이싱 Perimeter는 세로로 서로 마주보게 하는 와인딩 기법으로 여러 방향의 컬을 연출한다.  (커트:  한필수,  펌: 백운진)

▲ Flexible Movement
▲ Flexible Movement
 

Swirling Movement

고혹적이면서도 여성미 가득한 업두 스타일로, 여러 방향성을 표현한 업두는 어려보이면서도 고급스러움을 표현하는데 제격.

보다 견고한 베이스를 위해 바깥 부분은 버티컬(부채꼴) 롤 모양의 크로스 셰이프를 형성하고, 안쪽 부분은 자유스러운 스타일링으로 부드럽게 넘어가는 듯한 업스타일을 완성했다.  (업두: 박인우)

▲  Swirling Movement
▲  Swirling Movement
 

 

도움말=차홍아르더 / 디렉팅, 헤어, 스타일리스트=차홍아트팀 / 메이크업=우현증메르시

김수진 기자 sjkimcap@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