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한국 김수진 기자] 한국메이크업협회가 지난 5월 18일(일) 세종대학교 컨벤션홀(광개토관)에서 제12회 한국메이크업협회장배 전국메이크업경진대회를 개최하였다.

보건복지부의 공식 후원 아래 메이크업 아티스트를 꿈꾸는 국내 지망생들을 비롯하여 대만과 홍콩 등 해외 출전 선수까지 모두 850명이 참가하는 등 성황을 이루었다.

각 부문별 선수 850여명이 출전한 이번 대회는 △고등부/대학부 웨딩 메이크업 △고등부 트렌드 메이크업 △고등부/대학부 패션메이크업, △고등부/대학부 환타지 메이크업 △고등부/대학부 아트마스크 △고등부/대학부 일러스트레이션 △고등부/대학부 바디페인팅 등 총 7개 부분에 걸쳐 독창성·예술성·창조성을 기준으로 옥석을 가려냈다.

▲ 한국메이크업협회 오세희 회장
▲ 한국메이크업협회 오세희 회장
오세희 회장은 대회사에서“협회장배 전국메이크업경진대회는 메이크업인들의 정보공유와 다양한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예비 메이크업인의 등용문으로 많은 인재를 배출해 왔으며 메이크업 발전을 위해 함께 해왔다. 현재 메이크업분야는 뷰티분야에서 떠오르는 미래유망직종으로서 세계가 주목하고 있는 한류열풍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으며, 한국의 메이크업을 배우기 위해 많은 나라들에서 방문하거나 익히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산업이 발전함에 따라 각 분야별로 전문성이 더욱 요구 되고 있는 것은 세계적 추세이며, 한국메이크업협회는 모든 메이크업 아티스트인들의 간절한 바람이기도 한 미용업 세분화 및 국가자격 신설이 실현될 수 있도록 2014년에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스페셜 공개 세미나에서는 에어마스터 바디아티스트 김정규(바디환타지)와 에스티로더 조우현 글로벌 메이크업아티스트의 ‘2014년 트렌드 메이크업’시연이 진행되어 뜨거운 호응을 었었다.

이번 대회의 영예의 그랑프리는 상상 속의 수호동물을 주제로 공룡이나 유니콘, 늑대 등의 동물들을 합성하여 새롭게 창조한 바디페인팅 부문의 박정서, 박혜리(수원여자대학교)가 수상했다.

▲ 그랑프리를 수상한 바디페인팅 부문의 박정서, 박혜리 선수의 작품
▲ 그랑프리를 수상한 바디페인팅 부문의 박정서, 박혜리 선수의 작품
김수진 기자 sjkimcap@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