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 고객 자외선 차단제 구매…전년 대비 24%증가

 
 
[뷰티한국 윤지원 기자] 뜨거운 태양과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려는 남성들이 늘고 있다.

G마켓은 5월 한달간 자외선 차단 화장품 판매 증감률을 조사한 결과 남성 고객의 증가폭이 여성보다 더 큰 것으로 나타났다고 9일 밝혔다.

이 회사에 따르면 남성 고객의 자외선 차단 화장품 판매 수치는 지난해 대비 24% 증가했고, 전월에 비해서는 26% 증가했다. 반면 여성 고객의 경우 각각 5% 증가하는 데 그쳐 남성 구매 증가율이 4배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남성 고객에게는 특히 선스프레이의 인기가 높았다. 선스프레이는 전년 대비 31% 늘어 가장 증가폭이 컸다. 선밤과 선크림은 각각 29%, 27% 증가했다.

여성의 경우 선밤과 선크림 구매는 작년에 비해 10% 증가하는 데 그쳤으며, 선스프레이는 오히려 소폭 감소한 것으로 조사됐다.

구매량과 관련, 남성들에게는 선크림에 이어 선스프레이, 선밤, 비비크림 순으로 많이 팔린 것으로 나타났다. 선스프레이는 남성고객들에게 최근 한달 간 하루 평균 100개 이상 팔리는 것으로 조사됐다. 반면 여성고객은 선스프레이 보다는 선밤을 더 많이 구매했다.  

선크림 기능이 들어간 남성용 비비크림도 인기를 얻고 있다. 같은 기간 남성의 비비크림 구매량은 전년 대비 10% 증가했다. 자외선 차단 화장품을 이용하는 남성들이 꾸준히 증가함에 따라 최근에는 남성용 에어쿠션도 인기를 얻고 있다. 남성용 에어쿠션은 G마켓 남성 비비크림 베스트셀러 2위에 랭크되고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G마켓 뷰티팀 박주상 팀장은 "한국 남성의 1인당 스킨케어 지출이 전세계 1위로 조사될 정도로, 최근 꾸미는 남성이 증가하면서 자외선 차단 화장품도 남성에게 크게 인기를 얻고 있다"며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면서 운전이나 야외 활동 시 살이 탈 것에 대비해 관련용품을 찾는 남성이 더욱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윤지원 기자 alzlxhxh@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