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안 이미지 완성해주는 눈썹 연출법 공개

 
 
[뷰티한국 염보라 기자] 눈썹은 얼굴 균형을 잡아주는 지붕 역할을 하는 부분으로, 그 형태와 색상에 따라 얼굴의 전체적인 인상을 좌우한다.

일례로 소녀시대 효연은 검은 색상에 위로 꺾이는 형태에서 밝은 브라운톤의 둥근 일자 모양으로 눈썹을 변화, 데뷔 때보다 어려보이는 외모로 성형 의혹을 받기도 했다. 실제로 밝은 브라운톤의 둥근 일자 눈썹은 인상을 부드럽게 완화해 청순하면서도 귀여워 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효연처럼 무조건 둥근 일자 모양의 눈썹만 고집할 필요는 없다. 맥 프로 이벤트팀 이지민 부팀장은 "자신의 얼굴형을 고려하지 않고 요즘 유행인 일자 형태의 눈썹만 고집한다면, 오히려 전체적인 인상이 부자연스러워 보일 수 있다"며 "본인의 얼굴형에 맞는 눈썹 형태에 트렌드를 더한다면 보다 세련된 인상을 연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조언했다.

다음은 얼굴형별 '눈썹 스타일링' 가이드북이다. 다음 내용을 참고해 세련된 동안 외모에 도전해보자.
 

TYPE 1 통통하고 둥근 얼굴형
약간 각지게 커브를 준 눈썹산 만들어 갸름한 얼굴형 변신

 
 
얼굴 전체적인 형태가 동그랗고 볼살이 통통하게 많은 사람의 경우, 약간 각지케 커브를 줘 눈썹산을 만든 다음 눈썹 꼬리를 관자놀이를 향해 빼주면 얼굴이 갸름해 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다. 단, 눈썹을 그릴 때는 너무 '선'의 느낌이 나지 않도록 가볍게 채워주듯 터치하는 것이 중요하다. 

HOW TO 1) 눈썹 칼과 가위를 이용해 잔털을 제거한다. 2) 보송한 마무리감의 브로우 펜슬을 이용해 눈썹 중앙부터 끝까지 자연스럽게 채워준다. 눈썹산을 그릴 때는 눈썹의 꼬리 부분이 앞머리보다 내려가지 않도록 주의한다. 3) 눈썹 아래 부분을 컨실러로 그려 정리한 후 2번 단계를 실시하면 보다 쉽게 일자 모양을 그릴 수 있다.

 
TYPE 2 각진 얼굴형
얼굴 균형에 맞는 각진 눈썹으로 샤프하게 변신

 
 
얼굴에 각이 있는 경우 얼굴이 커보이거나 강해 보이는 인상을 풍기기 쉬운데, 이를 보완하고자 둥근 눈썹을 연출한다면 오히려 각이 더 두드러져 보일 수 있다는 사실. 둥근 눈썹보다는 눈썹산을 강조한 매끄러운 아치형의 눈썹을 연출하면 얼굴형의 각을 보완해 보다 갸름하고 샤프해 보이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단, 눈썹을 너무 가늘게 그리면 역효과가 날 수 있으니 주의하도록 하자.

HOW TO 1) 스크류 브러시를 눈썹결을 따라 빗어 정리한다. 2) 눈썹을 정교하게 그릴 수 있는 펜슬로 먼저 눈썹 각을 그린다. 이때 눈썹 각은 콧망울 바깥쪽과 동공 끝을 일직선으로 그었을 때 만나는 지점에 두도록 한다. 3) 짙은 색상의 아이섀도를 이용해 눈썹 빈곳을 자연스럽게 채워 마무리한다.

TYPE 3 긴 얼굴형
도톰한 일자형 눈썹으로 얼굴이 짧아 보이도록 보완

 
 
긴 얼굴은 요즘 유행하는 도톰한 일자형 눈썹이 가장 어울리는 얼굴형이다. 자연스러운 굵기의 수평적인 일자형 눈썹이 긴 얼굴을 분할시켜 더욱 얼굴이 작고 갸름하게 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다. 만약 눈썹에 반영구 화장을 한 경우에는 브라운 톤의 아이섀도를 활용하자. 아이섀도를 눈썹에 살짝 덧입혀 자연스러운 컬러감이 보이도록 하면 부드러운 인상도 덤으로 얻을 수 있다.

HOW TO 1) 눈썹 잔털을 정리하는데, 눈썹 꼬리 부분이 눈썹 앞머리보다 내려가지 않도록 한다. 2) 눈썹 숱이 적은 경우에는 짙은 컬러의 아이섀도로 눈썹 사이사이를 메워주고, 숱이 많은 경우에는 본인의 헤어 컬러에 맞는 눈썹용 마스카라를 이용해 부드럽게 색을 입히면서 눈썹을 그려준다. 3) 눈썹 각을 살짝 주되, 눈썹 꼬리 부분을 짧게 그리는 것이 포인트다.

# 추천 제품

 
 
사진 속 제품은 왼쪽부터 '맥 벨룩스 브로우 라이너 스트로베리 블론드', '맥 아이브로우 링거링', '맥 아이섀도 소바', '맥 프로 롱웨어 워터프루프 브로우 세트 레드 체스트넛', '에스티 로더 더블웨어 스테이-인-플레이스 브로우 리프트 듀오', '보브 진 아이브로우 섀도 키트'.

염보라 기자 bora@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