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한국 문정원 기자]코스메틱 브랜드 러쉬는 화장품 동물실험 반대에 대한 시상식 2014 러쉬 프라이즈 수상 후보 지명을 내달 25일로 종료한다고 밝혔다.

지난 2012년부터 러쉬는 매년 동물실험 대체에 대한 과학, 교육, 홍보, 로비, 신인 연구 총 5개 시상 부문에서 지대한 공헌을 한 개인이나 단체(조직, 연구기관)에게 25만 유로(한화 약 4억 5천 만원 상당)의 상금을 수여 하고 있다.

지난 2년 동안 미국, 인도, 러시아, 일본과 유럽 6개국을 포함해 개인이나 단체에 50만 파운드의 자금(상금)을 지원해왔다.

러쉬 프라이즈는 전 세계 더 많은 지역에 도달할 수 있도록 웹사이트에서도 한국어, 중국어를 포함한 3개 이상 언어가 추가되어, 영어, 이탈리아어, 포르투갈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등 총 9개의 언어로 만나볼 수 있다.

수상 후보는 오는 7월 25일까지 개인적인 프로젝트, 혹은 기업이나 과학자(연구자) 등 누구나 추천할 수 있다.

공공의 후보 선정과 일련의 연구 논문들을 포함해 각 분야에서 탁월한 연구 업적을 찾아내고 있으며, 수상자 선정은 과학 분야, 학술 분야, 캠페인 커뮤니티 등 독립적인 심사 위원들이 함께 고심해 결정되고 있다.

러쉬 프라이즈의 펀드 매니져 롭 해리슨 은 “2014 러쉬 프라이즈 후보 선정이 단 1개월도 남지 않았다. 동물실험 종료를 위한 활동에 보다 효과적으로 자금(상금)을 사용할 수 있는 후보가 있다면 우리 웹사이트를 통해 적극 추천해달라”고 말했다.

문정원 기자garden@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