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기량, 김서연처럼 '민낯 여신' 만드는 12가지 뷰티 시크릿

[뷰티한국 염보라 기자] '야구 여신' '월드컵 여신' 등 눈만 뜨면 수많은 여신이 온라인을 도배하는 시대. 하지만 다양한 여신들 중에서도 진정한 여신의 위엄은 우월한 민낯에서 나오는 법이 아닐까?

고현정, 손예진 등에 이어 최근 우월한 민낯으로 주목받고 있는 신(新) 민낯 여신들을 모아봤다. 메이크업으로 치장한 모습보다 더 반짝반짝 빛나는 민낯 여신 만드는 12가지 뷰티 시크릿은 덤이다.

▲사진= 新 민낯 여신으로 떠오른 박기량, 김서연, 제시카, 크리스탈
▲사진= 新 민낯 여신으로 떠오른 박기량, 김서연, 제시카, 크리스탈
     
치어리더 박기량, 2014 미스코리아 진 김서연, 소녀시대 제시카, f(x) 크리스탈은 최근 방송 프로그램에서 우월한 민낯을 공개, 新 민낯 여신으로 떠오른 대표주자다.

야구팬들 사이에서 야구여신으로 불리는 치어리더 박기량은 17일 KBS '해피투게더3'에서 화장 후보다 더 아름다운 민낯을 공개해 화제를 낳았다.

이날 방송에서 박기량은 토크 미션에 도전한 결과 성공에 실패해 민낯 공개 벌칙을 받았다. 평소 화장을 두껍게 하는 편이라 출연진 모두 '민낯 굴욕'을 기대했지만 결과는 정반대였다. 굴욕은 커녕 왕조현을 연상케 하는 청순 미모를 뽐낸 것. 이후 박기량은 "화장이 예쁜 얼굴을 가리고 있었다" "진정한 여신" 등 네티즌 평가와 함께 포털검색순위 1위에 랭크되는 등 화제의 중심에 서는 데 성공했다.
 
아이돌 여신으로 꼽히는 소녀시대 제시카와  f(x)크리스탈 역시 17일 온스타일 '제시카&크리스탈' 방송에서 민낯을 공개, '아이돌은 화장발'이라는 우려를 한 방에 날려버리며 "역시 우월한 자매"라는 평을 받았다.
 
특히 이들은 얼굴 오른쪽엔 풀 메이크업을, 왼쪽엔 비비크림도 용납치 않는 완벽한 민낯으로 누구도 도전하지 못할 엽기적인 야누스적 매력(?)을 발산했지만, 우월한 민낯은 그마저도 사랑스러워 보이기에 충분했다는 평이다.

2014  미스코리아 진 당선자 김서연 역시 본선 대회 이후 KBS '다큐3일'에서 공개된 민낯 영상이 온라인상에 떠돌면서 新 민낯 여신에 등극한 인물이다. 화려하기만 했던 무대 위 모습과 달리 청순한 매력을 뽐내며 네티즌들의 시선을 사로잡은 것. 특히 김서연의 민낯 사진은 '성형미인'이라는 논란을 한 번에 불식시키는 요인으로 작용하기도 했다.

☆★ 민낯 여신 만드는 12가지 행동 방침      

▲사진= 원조 민낯 여신 박수진, 손예진, 고현정, 송지효
▲사진= 원조 민낯 여신 박수진, 손예진, 고현정, 송지효

1. 긍정적인 마인드 피부 트러블 때문에 피부과에 방문한 당신. 백발백중 "스트레스 받지 마세요"라는 말을 듣게 될 것이다. 스트레스는 만병의 원인이요, 피부도 예외는 없다. 긍정적인 마음가짐은 민낯 여신이 되는 지름길이 될 것이다.

2. 꼼꼼한 세안 화장은 하는 것보다 지우는 것이 중요하다. 술 마신 날도 마찬가지다. 하루정도야 괜찮지 않냐고? 다시 한 번 말하지만, '안' 괜찮다.

3. 피부 타입에 맞는 화장품 사용 화장품 구입 시 당신의 선택 기준은 무엇인가. 브랜드? 친구의 추천? 민낯 여신 만드는 화장품은 다른 데 있지 않다. 지금 피부과에 방문해 피부 타입을 체크해보자. 내 피부가 필요로 하는 화장품을 사용할 때, 당신은 진정한 민낯 여신에 등극할 수 있을 것이다. 

4. 하루 2리터 물 마시지 물은 최고의 보약이다. 일단 변비가 해결된다. 그만큼 피부가 맑아지고 살이 빠지는 효과를 덤으로 볼 수 있다. 또한 피부가 촉촉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수분 크림을 바르는 것보다 하루 2리터 물이 피부 보습에 더 효과적이라는 전문가 의견도 있을 정도다.

5. 자외선 차단 필수 자외선 차단제는 피부 건강을 위한 필수 아이템이다. 자외선은 잡티 생성에 영향을 미칠 뿐 아니라 주름 생성 등 피부 노화를 유발하기 때문이다. 자외선 차단제는 외출 전 30분 이내에 1차로 바르고, 하루 2~3시간에 한 번씩 덧바를 것을 권장한다. 모자를 쓴다고 해서 자외선 차단제를 생략하는 건 금물이다. 땅에서 올라오는 반사열에도 피부는 자극 받을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하자.

6. 아이&립 메이크업 리무버 사용 '초췌 민낯'을 만드는 다크서클과 건조한 입술. 아이&립 메이크업 리무버 사용만으로 이러한 초췌 민낯 요인들을 예방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아는가. 지금 당장 포인트 메이크업을 사용해보자. 메이크업 하지 않아도 깨끗한 눈가, 촉촉한 입술, 빨간 입술색을 유지할 수 있을 것이다.

7. 피부과랑 친해지기 피부 불청객, 여드름이 울긋불긋 올라왔다면? 집에서 짜지 말고 당장 피부과로 달려가자. 약은 약사에게, 치료는 의사에게 받아야 피부 착색 등 여드름 치료 후 나타나는 문제들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다.

8. 일주일에 두 번은 딥클렌징 큰 모공, 두터운 각질은 민낯 여신을 방해하는 요인들. 따라서 일주일에 1~2번은 딥클렌징을 통해 모공과 각질을 케어할 것을 권장한다. 딥클렌징 후에는 시원한 마스크팩이나 알로에 젤을 얼굴에 올려 보습 및 진정 효과를 주도록 한다.

9. 마스크 시트는 내 사랑 수많은 여자 연예인들이 찬양하는 아이템 중 하나가 바로 마스크 시트다. 피부가 자극 받은 날에 마스크 시트를 올리고 15~20분 후 떼어내면 피부 컨디션이 회복되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10. 입술은 항상 촉촉하게 촉촉한 입술 역시 민낯 여신의 필수 요소다. 틈틈이 립밤을 챙겨 바르고 입술 건조가 심한 날에는 저녁에 수분 크림을 듬뿍 발라 숙면을 취하도록 하자. 

11. 반신욕으로 리프레시 반신욕은 피로 회복과 심신 안정에 도움을 줄 뿐 아니라 독소 배출을 통한 피부미용에도 효과적이다. 물론 반신욕 후에는 시원한 마스크 팩 혹은 알로에 젤을 얼굴에 올려 수분을 공급하고 피부를 진정시키는 일을 잊지 말아야 한다.

12. 잘 먹고 잘 자자 잘 먹고 잘 자는 것은 민낯 여신의 기본 행동방침이다. 하루 8시간은 숙면할 수 있도록 하되, 피부가 재생되는 시간인 밤 10시~새벽 2시 사이에는 꼭 취침할 것을 권장한다. 음식은 패스트푸드와 같은 고칼로리 음식보다는 칼로리가 적은 야채, 과일 등을 즐겨먹도록 하자.  몸이 개운해지면서 피부가 맑아지는 변화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염보라 기자 bora@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