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라이너부터 파운데이션까지…워터프루프 기능 탑재한 아이템 봇물

 
 
[뷰티한국 염보라 기자] 덥고 습한 여름철 여자는 괴롭다. "화장은 하는 것보다 유지하는 게 중요하다"는 말이 절로 생각날 만큼 습기와 땀에 의해 무너져 내리는 메이크업 때문에 신경이 곤두서는 하루가 이어지는 탓이다.

이럴 때 필요한 아이템이 바로 워터프루프(waterproof) 화장품. 워터프루프 화장품은 물과 땀에 지워지지 않도록 구현돼 메이크업 지속력을 높여주는 아이템을 일컫는다. 진화에 진화를 거쳐 아이 메이크업뿐 아니라 립, 치크, 베이스 메이크업까지 다양한 제품군으로 확대 출시되고 있으며,  그 기능도 더욱 강화돼 컨셉뿐인 워터프루프를 넘어 실질적인 워터프루프 기능을 제공하는 방향으로 진화하고 있는 추세다.

찜통 더위가 예상되는 올 여름, 얼굴에 흐르는 땀방울도 휴가지에서 맞는 물줄기도 두렵지 않은 최강의 워터프루프 메이크업 제품을 소개한다.
 

# 워터프루프 기능의 베이스 메이크업

워터프루프 기능이 있는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은 땀과 습기로부터 메이크업을 완벽하게 유지시켜 주기 때문에 여름철 더욱 선호되는 아이템이다. 자외선 차단제부터 비비크림, 파운데이션, 팩트 등 다양한 제품군에서 워터프루프 아이템이 출시되고 있어 자유롭게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Onl(오늘) 에코퓨어 워터프루프 썬 블록 강력한 자외선 차단 효과와 워터프루프 기능을 갖춘 레포츠·아웃도어 전용 자외선 차단제로, 야외 활동 시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이니스프리 롱라스팅 미네랄 선 워터프루프 비비 12시간 메이크업 지속 효과로 화장이 무너지고 얼룩지는 것을 방지해주며 다크닝 현상 없이 매끈한 메이크업을 유지시켜 준다.

에뛰드하우스 진주알 맑은 프루프 애니 쿠션 피부에 닿는 순간 끈적임 없이 산뜻하게 피부에 완벽 밀착돼 무더위에도 페이스 메이크업을 오래 지속해준다.

조성아22 바운스 업 팩트 XS 스마트 피지 컨트롤 기능으로 메이크업이 무너지는 것을 잡아주며 하루 종일 보송하면서도 속은 촉촉한 피부로 만들어준다.

시세이도 UV 프로텍티브 컴팩트 파운데이션 특수 코팅 파우더가 배합돼 있어 물에 닿으면 수분을 밀어내는 강력한 워터프루프 팩트로, 슈퍼베일-UV 360 기술이 적용돼 피부의 굴곡에 따라 균일하게 발린다.

 
# 워터프루프 기능의 포인트 메이크업

아이라이너와 마스카라의 경우 기본적으로 워터프루프 기능이 탑재돼 출시되는 추세. 이외에 블러셔, 립스틱, 아이브로우, 아이섀도 등 다양한 색조 메이크업 제품에도 워터프루프 기능이 추가되고 있어 눈길을 끈다.

 
 
마죠리카 마죠르카 래쉬 킹 더운 여름철 물놀이뿐 아니라 땀과 피지에도 오랜 시간 메이크업이 유지되는 블랙 마스카라다.

베네피트 데아 리얼 푸쉬-업 라이너 매트하고 진한 워터프루프 블랙 젤 성분이 함유돼 번지거나 지워질 염려 없이 오랫동안 매력적인 눈매를 완성해준다.

더샘 샘물 브로우카라 워터프루프 타입으로 잦은 수정 화장이 필요하지 않으며, 빠른 건조와 눈썹을 고정시켜주는 무수(無水)타입으로 자연스러운 눈썹 연출이 가능하다.

클리오 젤프레소 워터프루프 섀도우 눈가에 자극 없이 발리면서도 뛰어난 워터프루프&롱라스팅 효과로 한 번 연출하면 지워지거나 번짐 없이 장시간 유지된다.

비디비치 퍼펙트 래스팅 립스테인 뛰어난 발색력과 지속을 가진 마카 타입의 립틴트 제품으로 퀵 컬러 익스프레션 시스템이 번지지 않고, 빠른 발색력을 오랜 시간 유지시켜 준다.

마죠리카 마죠르카 정세영 홍보담당자는 "습도가 높아 메이크업이 번지기 쉬운 여름철에는 땀과 물에 강한 제품을 선택하면 하루 종일 깔끔한 인상을 오랜 시간 연출할 수 있다"며 "여름 바캉스를 계획하고 있다면 워터프루프 기능의 제품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염보라 기자 bora@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