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했던 사항들을 해소할 수 있게 되었어요”

▲ 미스코리아 2012 예비지원자들이 신사동 수빈아트인에서 열린 참가자설명회 설명을 듣고있다.
▲ 미스코리아 2012 예비지원자들이 신사동 수빈아트인에서 열린 참가자설명회 설명을 듣고있다.
 올해로 56주년을 맞은 “미스코리아 2012 참가자 모집 설명회”가 3월23일 수빈아카데미 수빈아트인에서 열렸다.

설명회는 미스코리아 대회 참가자들의 이해를 돕고 출전자들의 불필요한 비용지출 등 부작용을 최소화하기 위해 개최됐으며 작년에 이어 두 번째이다.

설명회는 올해 대회의 컨셉 및 전반적인 일정, 대회가 지향하는 방향과 지역대회 일정 및 참가자격 심사방향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대회 영상자료를 보며 대회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한편 합숙을 함께 진행할 수빈아카데미 뷰티컨설턴트도 함께 참석하여 예비 지원자들과의 호흡을 맞췄다.

설명회를 듣기 전과 후 바뀐 생각이 있는지에 대한 질문에 한 후보자는 “미스코리아 대회라고 하면 금전적인 비용부담과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가 막연했는데 설명회를 들은 후 스스로 준비해야 할 부분이 많고 오해도 해결됐다”고 말했다.

주최 측은 “올바른 대회 취지를 예비 출전자들에게 설명하고 대회 자체의 공정성을 알리기 위해 행사를 준비했다”며 참가자들이 용기를 가지고 출전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후보들이 불필요한 경제적 부담 없이도 대회에 출전할 수 있다는 사실을 널리 알리기 위해 앞으로도 설명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봄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전년에 비해 높은 참석률을 보인 이번 설명회에서 참가자들은 질의응답시간에 열띤 질문을 하며 대회에 대한 열의를 보였다.

미스코리아 2012의 1차 관문인 지역예선은 4월부터 6월까지 3개월 동안 전국 14개 지역 해외 3개 지역에서 열린다. 최종 본선은 오는 7월 6일에 진행된다. 대회 일정 및 참가자격 등 상세한 정보는 미스코리아 공식 홈페이지(http://misskorea.hankooki.com)를 참조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